계명문화대, 대구평생학습진흥원과 평생직업교육 협약 체결
계명문화대, 대구평생학습진흥원과 평생직업교육 협약 체결
  • 김진욱 기자
  • 승인 2021.07.07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계명문화대학교)
(사진=계명문화대학교)

계명문화대학교는 지난 6일 본관 대회의실에서 (재)대구평생학습진흥원과 지역 평생학습 진흥을 위한 상호교류 및 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에서 평생학습을 통한 지역공동체 실현 등 평생학습 진흥을 위해 상호 유기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키로 했다. 

특히 이번 협약에 따라 △평생학습 진흥을 위한 정보·자료 교환 △평생학습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지역사회 평생학습 증진을 위한 시설·기자재 등의 공동 활용 △4차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디지털역량강화 프로그램 교육 및 운영 △계명문화대학교 미라클스쿨 학생 평생학습지원 등 평생학습 진흥과 관련해 협력하게 된다.

장원용 대구평생학습진흥원장은 “계명문화대학교를 비롯한 지역 여러 대학과의 평생학습 네트워크를 활성화하고 상호 협업을 통해 지역 주민들에게 보다 양질의 평생학습 콘텐츠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박승호 총장은 “최근 평생학습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만큼 우리대학이 가지고 있는 우수한 교육 인프라를 기반으로 지역 평생학습 진흥과 평생직업교육이 활성화 되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대구평생학습진흥원은 지난 1월 독립법인화 후 지속가능한 평생학습도시를 구현하기 위해 △쌍방향 온라인 플랫폼 구축 △평생교육 유관기관 네트워크 강화 △스마트시대 스마트시민양성 △학습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그물망 학습체계구축 등을 주요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다.

[신아일보] 대구/김진욱 기자

gw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