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장모 바보" "많이 부족" "문제 심각"… 윤석열 출마 맹공
與 "장모 바보" "많이 부족" "문제 심각"… 윤석열 출마 맹공
  • 김가애 기자
  • 승인 2021.06.30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용민 "정치인으로 많이 부족해"
김영배 "딸바보 종종 들어봤어도"
추미애 "당당하게 검증에 응해야"
대선출마를 선언한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3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 기자실을 찾아 기자들과 인사를 하고 있다.(사진=김가애 기자)
대선출마를 선언한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3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 기자실을 찾아 기자들과 인사를 하고 있다.(사진=김가애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대선출마를 선언한 윤석열 전 검찰총장을 향해 30일 맹공을 퍼부었다. 

김용민 최고위원은 30일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와의 인터뷰에서 "윤 전 총장은 아직까지는 자기의 빛을 내지는 못하고 정부를 비판하는 방식으로 대립각을 세우는 정도에 머물러 있다고 생각이 돼 아직 정치인으로서는 많이 부족한 것 같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김 최고위원은 "윤 전 총장이 서울중앙지검장이 되는 과정에서 갑자기 부인의 회사에 협찬사가 많이 늘어났던 부분은 가족의 문제가 아니라 윤 전 총장의 뇌물죄로도 연결될 수 있다"고 주장했다.

김영배 최고위원은 SNS에 "장모 바보 윤석열의 텅 빈 출사표"라며 "'딸 바보'는 종종 들어 봤어도 '장모 바보'는 처음 본다"고 비꼬았다. 

김 최고위원은 "검언유착 의심 발언을 반복하는 윤석열 씨를 보고 있노라면 불현듯 '장모 최순실' 느낌을 지우기 어렵다"며 "입당 거취마저 불확실하지만 유일하게 (윤 전 총장의) 확실한 입장은 '장모 재판은 납득 할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이라고 힐난했다. 

대권 주자들도 가세했다.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은 YTN 라디오 '황보선의 출발 새아침'과 인터뷰에서 "대선후보가 됐기 때문에 당당하게 검증에 응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추 전 장관은 윤 전 총장을 둘러싼 의혹에 대해 이른바 "법무부 장관으로서 감찰도 하고 조사도 해봤다. 상당히 문제가 심각했다"고 했다. 

정세균 전 국무총리는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윤 전 총장에 대해 "분열하고 갈등하고 싸움질하는 것보다 대화하고 협력하고 통합하는 그런 정치인들을 기대한다고 본다"고 언급했다.

박용진 의원도 KBS 라디오 '최경영의 최강시사'와 인터뷰에서 전날 윤 전 총장의 기자회견에 대해 "'문재인 대통령 싫어요', '민주당 미워요' 이런 얘기만 하는 거 같다"며 "비전에 대한 알맹이는 보이지 않았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박 의원은 "(윤 전 총장이) 아직 시간이 많다고 생각하시는지 모르겠는데 (대선까지) 아홉달도 안 남았다"며 "우리 국민이 향후 5년 나라를 끌고 갈 지도자의 정책, 사회 정책, 경제 정책, 교육 정책, 외교 정책 등에 대해서 들을 기회조차 없다고 하는 건 너무 안타까운 일 아니겠다"라고 말했다. 

ga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