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집 청소·정리수납 서비스 참여자 모집
동작구, 집 청소·정리수납 서비스 참여자 모집
  • 허인 기자
  • 승인 2021.06.30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2일까지 20명…교육수료 후 건별 3만5000원 활동비 지급
(사진=동작구)
(사진=동작구)

서울 동작구가 다음달 2일까지 ‘2021년 동작협치 1인가구, 독거어르신 돌봄 네트워크 구축’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하는 집 청소 및 정리수납 서비스에 참여할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구는 ‘1인가구, 독거어르신 돌봄네트워크구축’ 사업 추진으로 관내 어르신들에게 △병원동행 △핸디맨 △이·미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하반기에는 △정리수납 △독서 놀이치료 등 더 다양한 서비스를 실시할 예정이다.

집 청소 및 정리수납에 자신 있는 만40세 이상 서울시민은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제공교육의 90%이상 출석이 필수이다. 동작구 거주자, 해당분야 유경험자 및 전문교육 이수자, 컴퓨터 활용 가능자는 우대한다.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동작50플러스센터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내려 받아, 다음달 2일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단 방문 및 우편접수는 불가하다.

서류 심사와 개별인터뷰를 거쳐, 최종합격자는 7월5일 발표할 계획이다.

최종합격자는 백신접종 증명서를 제출하거나 미접종자일 경우 근무 시작 전 코로나19 검사를 받아야 참여가능하며, 오는 9월부터 11월까지 정리수납가로 활동하게 된다.

참여자에게는 교육수료 후 건별 3만5000원의 활동비가 지급되며, 참여자의 안전한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상해보험 가입도 지원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작50플러스센터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윤소연 일자리정책과장은 “이번 사업으로 그동안 정리정돈에 어려움을 겪던 어르신의 가정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정리정돈에 자신있는 주민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ih@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