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 '스스로 성장 도시재생대학' 운영
삼척시, '스스로 성장 도시재생대학' 운영
  • 이중성 기자
  • 승인 2021.06.22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주도형 도시재생 추진 위한 교육 진행

강원 삼척시 도시재생지원센터에서는 성내지구 도시재생 뉴딜에 따른 주민주도형 도시재생 추진을 위해 주민과 청년 예비(초기) 창업가, 상인 등을 대상으로 ‘스스로 성장 도시재생대학’을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도시재생대학은 주민이 마을 문제를 직접 발굴하고 해결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기 위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교육이다.

주민대상으로 진행하는 교육은 마을관리 협동조합 기초 과정으로 지난 21일부터 내달 13일까지 매주 월요일, 화요일마다 △도시재생과 마을공동체의 이해를 통한 마을 비전 수립 △자원 조사 및 의제 발굴 △팀별 모의 수행 마을 성장 계획 세워보기 등의 내용으로 진행된다.

이와 함께 센터에서는 내달 3일부터 24일까지 매주 토요일마다 창업 아이디어를 보유한 예비 및 초기 창업가를 대상으로 비즈니스 모델을 정립하기 위한 청년창업 역량강화 기초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교육내용은 △동기부여 및 창업 팀 빌딩 △성공적인 비즈니스 모델의 조건 및 구성 요소 △사업계획 수립-실현 가능성에 따른 성장 전략 등이다.

또한 상인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7월 중 △상인조직 활성화 및 유대관계 형성 △상인 마케팅 및 경영기법 등의 내용으로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대상은 도시재생에 관심 있는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시 도시재생지원센터 블로그나 QR코드를 이용해 온라인 신청하거나 방문 또는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문의는 시 도시재생지원센터로 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도시재생대학 운영으로 주민과 청년 예비 창업가, 상인이 도시재생 사업의 목표와 가치를 공유하고 지역의 주체로서 다양한 생각을 나눌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신아일보] 삼척/이중성 기자

lee119c@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