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행안부 주관 적극행정 경진대회 ‘우수상’… 인센티브 3000만원
용인시, 행안부 주관 적극행정 경진대회 ‘우수상’… 인센티브 3000만원
  • 김부귀 기자
  • 승인 2021.06.20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용인시)
(사진=용인시)

경기 용인시는 18일 장애인들이 셀프주유소에서 주유원의 도움을 받아 주유를 할 수 있도록 한 정책이 행정안전부의 ‘2021년 상반기 적극행정 경진대회’ 우수사례로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이에 시는 재정 인센티브 3000만원을 확보했다. 

행안부는 적극행정 문화를 확산하고 정부의 변화·혁신 성과를 발굴·전파하기 위해 매해 적극행정 대회를 개최한다.  올해는 1·2차 예선 심사와 전문가 및 국민심사단이 참여하는 본선 심사를 거쳐 최종 9건의 사례를 선정했다.

시는 장애인들이 셀프주유소에서 불편함 없이 주유할 수 있도록 한‘장애인을 위한 셀프주유소 스타오일, 세상을 밝게 비추다!’를 제출했다.

보행이 힘든 장애인이 셀프주유소를 이용하기 쉽지 않다는 판단에 따라 장애인이 셀프주유소에서 호출벨을 누르면 주유원으로부터 주유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이를 위해 시는 지난해 10월 ㈜S-oil과 협약을 맺고 시범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현재 관내 24곳 주유소에서 이 서비스가 시행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사회적 약자를 배려하자는 작은 아이디어에서 착안한 정책이 적극행정 우수사례로 뽑혀 기쁘다”며 “누구든 차별받지 않고 편리하게 생활할 수 있는 정책 발굴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신아일보] 용인/김부귀 기자

acekb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