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 노동인권 서포터즈 'Hong 프로텍터' 모집
홍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 노동인권 서포터즈 'Hong 프로텍터' 모집
  • 조덕경 기자
  • 승인 2021.06.18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홍천군청소년상담센터)
(사진=홍천군청소년상담센터)

강원 홍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17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 청소년 노동인권에 관심이 있는 15세부터 19세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청소년 노동인권 서포터즈 ‘Hong 프로텍터’를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Hong 프로텍터’는 홍천(Hong)과 보호하는 사람(protector)을 뜻하는 서포터즈로 일하는 청소년들이 일할 때 인간으로서 존엄하게 대우받고 행복을 추구할 권리를 보호받을 수 있도록 근로인식 캠페인, 노동인권 실태조사, 노동인권 교육 이수 등의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홍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현재 홍천군 청소년 노동인권 보호 및 증진 조례에 근거하여 청소년노동인권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청소년들의 입장에서 청소년 노동인권을 이해하고 보호하기 위해 서포터즈를 모집하고 있다.

권능 홍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상담원은 “앞으로 Hong 프로텍터 서포터즈원들과 함께 청소년들의 실제 근로환경을 알아보고 이를 바탕으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함으로써 홍천관내 청소년들이 건강한 환경에서 일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조덕경 기자

jogi4448@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