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쇼핑몰 ‘영주장날’ 상반기 매출액 15억
온라인 쇼핑몰 ‘영주장날’ 상반기 매출액 15억
  • 이효준 기자
  • 승인 2021.06.15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동기 대비 200% 이상 상승
지역경제 활성화 효자 노릇 ‘톡톡’

경북 영주시는 15일 지역 우수 농특산물 공식 온라인 쇼핑몰 ‘영주장날’의 올해 상반기 매출액이 15억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 동기 대비 200% 이상 매출액이 상승한 것이다.

특히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 농수산물 유통시장 확대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톡톡한 효자 노릇을 하고 있다.

‘영주장날 온라인 쇼핑몰’은 소백산 청정지역에서 생산한 사과, 인삼, 한우 등 영주지역의 농특산물을 판매하는 쇼핑몰로서 믿을 수 있는 고품질의 제품을 생산하는 지역의 약 100개 농가 및 업체의 1500여개 제품을 판매 중이다.

시는 코로나19로 어려워진 농특산물 유통시장 판로 확대를 위해 ‘영주장날’을 활용해 지난해 추석명절부터 대규모 할인행사, 사과증정 이벤트 및 경북 시군 단위 지자체 중 최초로 카카오톡 쇼핑하기에 입점 등을 추진해 온라인 유통 시장을 적극적으로 확대했다.

지난 1월에는 농식품 유통교육 전문기관인 (재)경상북도농식품유통교육진흥원과 손잡고 ‘영주장날’ 쇼핑몰 운영과 홍보 및 마케팅 등 운영활성화에 본격적으로 박차를 가했다.

또 지난 2월 설맞이 최소 30% 할인행사를 기점으로 우수회원 사은품 증정, 신규회원 할인쿠폰 지급 등 자체몰 행사와 우체국 쇼핑 기획관 입점, 네이버스마트 스토어 입점, 11번가 기획전 시행, 카카오톡 쇼핑하기 톡딜 추진 등 제휴몰 시장에 확대·진출해 상반기 매출액이 15억원에 이르는 괄목할 만한 성과를 이뤘다.

시는 하반기에도 ‘영주장날’ 쇼핑몰과 다양한 제휴몰들과의 연계를 통한 프로모션 기획, 라이브커머스를 통한 홍보 및 판촉, 온라인 5일장 및 추석맞이 할인행사 등으로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지역의 농특산물 유통시장에 활기를 불어넣을 예정이다.

장욱현 시장은 “올해 ‘영주장날 쇼핑몰 운영 활성화사업’을 통해 어려워진 농특산물 유통시장의 새로운 판로개척에 힘쓴 결과 우수한 우리 지역의 농특산물을 전국 각지 소비자에게 알리고, 입점농가 및 업체에 힘을 실어 줄 수 있게 됐다”고 강조했다.

이어 “영주시 농특산물 소비촉진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비대면 시대에 걸맞는 홍보 및 프로모션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영주장날’ 쇼핑몰은 입점업체를 연중 상시 모집하고 있으며, 농가 및 업체 입점 시 판매제품 상세페이지 제작 및 제휴몰 판매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부여하고 있다.

[신아일보] 영주/이효준 기자

dlgywns57@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