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영상위원회-춘천사회혁신센터, 사회혁신 저변확대 업무협약
강원영상위원회-춘천사회혁신센터, 사회혁신 저변확대 업무협약
  • 조덕경 기자
  • 승인 2021.06.09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강원문화재단)
(사진제공=강원문화재단)

(재)강원문화재단 부설 강원영상위원회는 9일 커먼즈필드 춘천에서 강원영상위원회, 춘천사회혁신센터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강원영상위원회의 다양한 영상 관련 사업과 춘천사회혁신센터의 시민참여 플랫폼인 커먼즈필드 춘천의 인프라를 연계하여 다양한 형태의 협력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날 협약식에는 홍지영 강원영상위원회 위원장, 박정환 춘천사회혁신센터 센터장 등 관계자 9명이 참석했다.

구체적으로 강원영상위원회는 ‘단편제작 워크숍’, 강원영화 상영회, ‘찾아가는 영화관’ 운영 등 전반적인 콘텐츠에 대한 사업을 담당한다.

춘천사회혁신센터는 ‘각종 사업 개최‧운영에 따른 기본 인프라(공간 및 시설 등) 지원’, ‘시민참여 프로젝트 기획‧운영’, ‘네트워크 커뮤니티 활동 지원’ 등에 대한 업무를 맡는다.

강원영상위원회 홍지영 위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강원도‧춘천시 전역에 영상문화를 통한 사회혁신 저변확대의 기틀이 잘 다졌으면 한다.” 며 “두 기관의 공동협력 협약으로 인한 시너지 효과로 더욱 풍성하고 다양한 사업이 만들어져야 한다.”고 기대를 표했다.

한편 이번 협약 이후 강원영상위원회 사무국은 ‘2021년 강원영상인 발굴‧지원사업 – 단편제작 워크숍’을 위하여 참여자 모집 및 각종 사업 준비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신아일보] 조덕경 기자

jogi444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