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서 친환경 인증상품 구매 시 에코머니 10배
이마트서 친환경 인증상품 구매 시 에코머니 10배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1.06.03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의 날 기념, 환경부와 협업…최대 1만점 적립
줍깅 캠페인, 모바일 영수증 동참 프로모션 등 전개
모델들이 이마트 그린 장보기 행사를 알리고 있다.[사진=이마트]
모델들이 이마트 그린 장보기 행사를 알리고 있다.[사진=이마트]

이마트는 6월5일 환경의 날을 기념해 환경부와 협업, 혜택을 대폭 높인 단독 행사로 친환경 소비를 촉진한다고 3일 밝혔다.

우선 오는 30일까지 이마트와 트레이더스에서 판매하는 2000여개의 신선·가공·생활·주방용품 등 친환경 인증 상품을 ‘그린카드’ 또는 ‘에코머니’ 로고가 있는 카드로 구매 시 ‘에코머니’를 기존 대비 10배 적립해준다.

친환경 인증 상품을 구분할 수 있는 인증마크는 환경표지, 환경성적표지, 탄소발자국, 저탄소 제품, 유기농 인증, 무농약 인증, 저탄소농산물 인증, 유기가공식품 인증, 자원순환우수제품 등 총 9개다.

에코머니는 그린카드로 친환경 인증 상품을 구매하는 등 친환경 활동을 행할 때 적립되는 포인트다.

에코머니는 그린카드당 행사 기간 내 최대 1만점 적립이 가능하며 행사 종료 후 익월 말 일괄 적립된다. 적립된 에코머니는 신세계 상품권으로도 교환할 수 있다.

이마트는 친환경 인증 상품 가격의 15~90%에 해당하는 에코머니를 적립할 수 있고 일부 상품에 최대 50% 행사카드 할인과 신세계포인트 적립 할인 등도 적용된다고 강조했다.

이마트는 친환경 캠페인 ‘이마트 투모로우’의 일환으로 다양한 고객 참여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이마트는 일상에서 친환경 활동을 실천할 수 있는 생활 속 ‘줍깅(조깅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행동)’ 캠페인을 운영한다.

‘줍깅’ 캠페인 참여자 모집은 오는 4일부터 25일까지 이마트 공식 인스타그램(emartstore)에서 이뤄진다.

추첨으로 선정된 총 200팀(400명)에게는 재생 플라스틱 원료로 만든 업사이클 집게, 집게가방, 메쉬망, 마스크, 장갑, 다우니 폼형 세탁세제 등으로 구성된 ‘줍깅’ 키트를 2세트씩 제공한다.

이마트는 오는 18일까지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모바일 영수증 홍보 영상 감상 등으로 구성된 모바일 영수증 동참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이마트는 또 2018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플라스틱 감축 캠페인 ‘가져와요 플라스틱 지켜가요 우리바다’ 캠페인에 포스코가 오는 5일 협약을 맺고 새 구성원으로 합류한다고 설명했다.

포스코는 자사 스테인리스 공급 등 플라스틱 감축에 기여할 예정이다.

이로써 이마트, 해양환경공단, P&G, 포스코, 테라사이클 등 총 5개의 기관과 민간기업이 하나의 연합이 돼 장기적인 환경 개선에 나선다.

김동재 이마트 ESG추진사무국 팀장은 “환경의 날을 맞아 에코머니 10배 적립 행사, 고객 참여 프로모션 등 다양한 ESG 캠페인을 동시에 연다”며 “이마트는 고객이 일상에서 쉽게 친환경 캠페인에 동참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