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진지오텍 ‘N’스탬프 심사 통과
성진지오텍 ‘N’스탬프 심사 통과
  • 전민준기자
  • 승인 2009.08.17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美기계학회 원자력 기자재 인증
에너지종합중공업 성진지오텍(대표 신언수)은 미국 기계학회(ASME: American Society of Mechanical Engineers)로부터 원자력 발전 기자재 인증 ‘N’스탬프 인증 심사에 통과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에 성진지오텍이 ASME로부터 심사 통과한 부문은 원자력 발전 주기자재 제작 인증서 ‘N’ 과 부품 생산 자격 및 원자력기기 조립 인증서 ‘NPT’와 ‘NA’ 등 3개다.

특히 3건 모두 원자로 안에 설치되는 핵심설비에 해당되는 Class 1등급을 받았다는 점에서 향후 고부가 원전설비 진출에 한층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공식 인증획득까지는 약 6주 정도의 시간이 소요될 예정이며 현재ASME 심사팀으로부터 인증 추천을 받아 서류상 절차만 남겨둔 상태라고 회사측은 전했다.

또 성진지오텍은 이번 ASME심사통과에 앞서 지난 2003년 8월 대한전기협회(KEPIC)로부터 국내 원전설비 공급자격 인증인 ‘MN’, ‘SN’인증을 모두 획득함으로써 원자력시장 진출에 대한 국내외 자격요건을 모두 확보하게 됐다.

이로써 성진지오텍은 기존 원유 및 담수플랜트 부문 경쟁력 확보에 이어 세계최초 오일샌드 모듈화 시장 선점은 물론 원자력 시장 진출을 위한 자격에 통과함으로써 전세계 모든 에너지 시장 공략을 향한 준비를 마쳤다.

성진지오텍 관계자는 “ 원자력 사업 공략 첫 무대를 북미시장으로 잡고 있으며, 현재 미국 지사 설립을 통해 글로벌 원전 사업에 본격적으로 나설 계획”이라며 “향후 원자력 분야의 기술을 세계시장에 수출하는 역할을 수행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최근 들어 청정녹색에너지로 주목 받는 원자력 에너지는 전 세계적으로 르네상스를 맞이하고 있으며, 현재 정부의 지원정책에 힘입어 국내 원자력 산업분야는 눈부신 성장을 예고 하고 있다.

세계원자력협회의 최근 자료에 따르면 앞으로 건설 예정인 원전이 108기, 건설 검토 중인 원전이 266기에 이르러 원전 1기당 건설비용이 약 25억 달러인 점을 감안하면 9350억 달러(약 1300조 원) 시장이 도래할 것으로 전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