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 행정 투명. 효율성 높인다
종로, 행정 투명. 효율성 높인다
  • 이준철기자
  • 승인 2009.08.17 17: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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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일-내달 10일 계약.지출 감사 제보 접수

종로구는 행정의 투명성과 효율성을 제고하고 신뢰받는 구정을 구현하기 위해  21일부터 9월 10일까지 계약과 지출 분야 감사에 대한 구민들의 요구 사항과 제보를 접수한다.

구는 26일부터 9월 11일까지 동 주민센터를 제외한 전 부서에서 시행한 계약?지출 분야에 대한 감사를 실시하며 주민 제보는 감사실시 5일전부터 감사종료 1일전까지 받는다.

제보 내용은 행정규제와 위법.부당한 업무처리 또는 불편사례, 계약 과정의 부조리, 공무원관련 비위사실, 제도개선, 모범공무원 추천 등이며, 가명이나 무기명으로 투서한 경우, 수사 또는 재판에 관여하게 되는 사항, 개인의 사생활을 침해할 우려가 있는 사항은 접수하지 않는다.

제보는 서면이나 팩스(02-731-0783) 또는 구 홈페이지(www.jong no.go.kr)의 감사담당관 사이버민원실을 통해 하거나 구 감사담당관에 개설된 부조리신고센터(080-257-0000)에 전화로 할 수 있다.

제보내용은 사실여부를 확인한 후 시정.개선 등의 조치를 취한다.

 한편, 구는 계약.지출 관리 전반에 관한 감사와 민원처리 공개여부를 점검하는 이번 감사를 위해 감사담당관등 7명을 감사반으로 편성했으며, 서류와 현장 확인 감사를 병행 실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