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의회, 깨끗한 바다 만들기 동참… '바다환경보호 캠페인 선포식' 참석
인천시의회, 깨끗한 바다 만들기 동참… '바다환경보호 캠페인 선포식' 참석
  • 박주용 기자
  • 승인 2021.05.31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인천시의회)
(사진=인천시의회)

인천광역시의회가 전국의 깨끗한 바다 만들기에 온힘을 쏟고 있다.

인천시의회는 신은호 의장과 건설교통위원회 고존수 위원장 및 김성수·유세움 의원이 31일 중구 마시안 해변에서 진행된 ‘바다환경보호 캠페인 선포식’에 참석했다고 밝혔다. 

인천시의회 안병배·조광휘 의원을 비롯해 박남춘 인천시장, 맹성규·배진교 국회의원, 유상준 해양환경공단 본부장, 정원주 바르게살기운동협의회 중앙회장, 전창협 ㈜헤럴드 대표이사 등 관계자도 대거 참여해 바다환경보호에 다함께 힘을 쏟기로 약속했다.

'바다환경보호 캠페인 선포식’은 바르게살기운동 중앙협의회와 ㈜헤럴드가 주최하고, 인천시가 주관했다. 김성수 의원의 ‘인천광역시 해양쓰레기 처리 및 관리 조례’가 지난 인천시의회 ‘제270회 임시회 본회의’에서 원안 가결되면서 그 조례의 의미를 담아 ‘제26회 바다의 날(5월31일)’을 시작으로 해양쓰레기 수거 전국 캠페인의 물꼬를 텄다.

‘바다를 살리는 즐거움 줄·줍·즐 Go, Go, Enjoy’이라는 슬로건 아래 진행된 이번 캠페인 선포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 차원에서 참가인원 100명 이내 제한 등 철저한 방역 수칙을 지키며 선언문 및 실천 강령 발표, 바다지킴이 바르게 추진 위원장 위촉식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바르게살기운동협의회에서는 이날 캠페인을 시작으로 매월 전국을 돌며 해양쓰레기 정화활동은 물론 온라인을 통한 인식전환 캠페인, 해양쓰레기 정화활동 민간단체 적극 지원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김성수 의원은 “지난 제270회 임시회 때 ‘해양쓰레기 처리 및 관리 조례’를 발의하면서 해양쓰레기로부터 깨끗한 해양환경 조성을 위한 활동을 약속했는데, 뜻깊은 캠페인을 인천에서 시작하게 돼 기쁘다”며 “인천을 필두로 여러 지역에서 해양쓰레기 수거활동 기반이 형성되길 간절히 바란다”고 말했다.

pjy6093@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