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학원가 코로나19 대응 ‘학원자율안전협력체’ 출범
용인시, 학원가 코로나19 대응 ‘학원자율안전협력체’ 출범
  • 김부귀 기자
  • 승인 2021.05.23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인교육지원청·용인학원자율방역단과…안전한 교육환경 조성
백군기 경기 용인시장이 21일 열린  '용인 학원자율안전협력체 출범 보고회’에서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용인시)
백군기 경기 용인시장이 21일 열린 '용인 학원자율안전협력체 출범 보고회’에서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용인시)

경기 용인시가 학원 내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고 학생들의 안전한 교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용인 학원자율안전협력체’를 출범했다.

시는 지난 21일 시청에서 백군기 시장을 비롯해 이윤식 용인교육지원청 교육장, 이경호 용인학원자율방역단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용인 학원자율안전협력체 출범 보고회’를 갖고 본격적인 활동을 알렸다고 23일 밝혔다. 

학원자율안전협력체는 시와 용인교육지원청, 용인학원자율방역단 등 세 기관이 학생들이 안심하고 공부할 수 있는 교육환경을 만들기 위해 구성한 민관 협력체다.

시와 용인교육지원청은 관내 학원에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 조치 및 확진자 발생 시 대처 방안 등을 신속하게 안내하고, 방역을 적극 지원하는 역할을 한다.

용인시학원연합회 회원들이 모여 결성한 용인학원자율방역단은 관내 희망하는 학원들에 대해 방역 점검을 실시하고, 방역지침 배포와 학원 관련 지원사업 등을 홍보하는데 힘을 보탤 계획이다.

이경호 단장은 “아이들이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마음놓고 공부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며 “안전한 학원 환경 조성에 일조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이윤식 교육장은 “아이들의 건강을 지키기 위한 학원 관계자들의 적극적인 활동에 감사드린다”면서 “방역지침 준수와 건전한 학원 운영에 힘써달라”고 전했다.

백군기 시장은 “각 기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학원 방역이 견고해 지길 기대한다”며 “더 나아가 학원업계 종사자들 간의 소통으로 용인시 평생교육이 더욱 발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acekb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