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염병관리 종합대책반’ 운영
‘전염병관리 종합대책반’ 운영
  • 부여/이상일기자
  • 승인 2009.08.13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여, 신종 인플루엔자등 전염병 예방 ‘총력’
부여군은 여름방학이 끝나감에 따라 신종인플루엔자등 전염병 발생 우려가 높아짐에 따라 사전 예방활동을 강화한다고 13일 밝혔다.

군은 이를위해 16개 읍.면 보건담당자와 주민자율방역단을 통해 주택가, 쓰레기매립장, 음식물처리장 등 취약지에 대해 집중적인 방역 소독을 벌이고, 개학을 앞둔 관내 44개소 학교를 대상으로 살충.살균소독을 실시한다.

또 학교측에 방학기간 중 사용하지 않은 급식시설, 식판, 수저, 물 컵, 도마, 칼, 행주 등 조리기구에 대한 충분한 세척 및 소독을 실시하고, 급식 종사자 개인 위생관리와 정수기(식수) 관리 등 식중독 예방에 만전을 기울여 줄 것을 당부했다.

군은 집단 전염병 발생에 신속히 대처하기 위해 ‘전염병관리 종합대책반’을 운영하고 민간 병의원과 실시간 정보 교류로 설사환자 및 신종인플루엔자 의사환자 발생 시 신속 대처토록 했다.

또한, 방역대책 추진을 위해 신종인플루엔자A 치료제 타미플루(360캡슐), 마스크(860여개) 등과 집단 전염병 발생시 격리 치료할 수 있는 40개의 독립병상을 확보했으며, 관공서 및 병의원에 손 소독제(1ℓ) 80여개를 배정해 군민들이 손쉽게 이용토록 하여 신종인플루엔자 예방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수인성전염병 예방을 위해서도 병·의원, 약국, 학교 등에 모니터 요원 430(85개소)명을 지정해 일일감시활동을 벌이고 있다.

군은 홈페이지 및 홍보물을 통해 개인위생 교육홍보를 강화하는 한편, 신종인플루엔자 등 전염병 예방을 위해서 반드시 외출 후 손 씻기 등 개인 위생수칙을 철저히 이행토록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