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근로인식 캠페인 '청소년알바 5행시 공모전' 성료
홍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근로인식 캠페인 '청소년알바 5행시 공모전' 성료
  • 조덕경 기자
  • 승인 2021.05.15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홍천군)
(사진=홍천군)

강원 홍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1일부터 5일까지 홍천군민을 대상으로 근로자의 날을 맞이해 청소년 근로인식 캠페인 '청소년알바 5행시 공모전'을 비대면으로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청소년 근로에 대한 인식을 파악하기 위해 5일간 홍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SNS를 통해 전달된 온라인 설문지에 참가자들이 5행시를 작성하고 제출하는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청소년의 아르바이트 활동에 관한 생각과 격려의 내용이 담긴 응모 작품 중 정성과 창의력이 돋보이는 4개를 선정해 해당 참가자에게 상품을 제공했다. 

현재 홍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 노동인권 사업으로 관내 청소년 노동인권에 대한 실태조사, 청소년 노동인권 명강사 특강, 찾아가는 청소년 노동인권 교육, 청소년 노동인권 상담체계 및 법률자문체계 구축, 청소년 근로인식 캠페인, 청소년근로환경 모니터링, 우수 사업장 선정 및 홍보 등을 진행하고 있다.

허일 센터장은 “일하는 청소년들에 대한 인식을 파악하고 이를 바탕으로 다양한 활동들을 계획하여 진행함으로써 청소년들에게 건강한 근로 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조덕경 기자

jogi444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