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광철 연천군수, 코로나 대응 현장점검의 날
김광철 연천군수, 코로나 대응 현장점검의 날
  • 김명호 기자
  • 승인 2021.04.23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연천군)
(사진=연천군)

경기도 연천군은 안전하고 신속한 코로나19 예방접종을 통한 전 군민의 집단면역 형성을 위해 군보건의료원 내 예방접종센터를 설치하고 지난 22일부터 운영에 들어갔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접종대상은 75세 이상 어르신 약 4324명과 노인시설 입소자 및 종사자 183명 등 총 4507명에 대하여 화이자 백신을 접종하고 일일 평균 400명을 목표로 6월 3일까지 예방접종을 마칠 계획이다.

군은 정부방침에 따라 거리두기 장기화에 따른 긴장감 이완 등으로 방역수칙 위반사례가 점차 늘어남에 따라 현장방역의 실천력 제고를 위해 단체장을 중심으로 현장점검의 날을 지정하고 매주 취약시설에 대한 강화된 점검을 실시하여 조치를 취할 방침이다.

김 군수는 지난 22일 현장점검의 날 운영에 따른 첫 대상지로 연천보건의료원 내 예방접종센터를 방문해 예방접종의 진행단계에서 접종과정까지 점검하고 접종대상 어르신들과 의료진들을 격려했다.

또한 의료진에게는 “진정한 애국자는 여기 계신 모든 의료진과 공직자이며 깊은 감사를 드린다. 코로나19가 빠른 시일 내 종식될 수 있도록 책임감과 사명감을 갖고 끝까지 함께 해 주시기 바란다”고 격려했다.

군은 이날을 계기로 현장점검의 날을 매주 운영해 다중이용시설 등 방역수칙 준수 여부와 현장점검을 통한 사업장 운영에 따른 애로사항 등을 청취할 계획이다

김광철 군수는 “코로나 종식을 위한 본격적인 면역집단 형성을 위한 첫걸음이다. 군민 여러분께서는 안심하고 편안하게 예방접종을 받으시기 바란다. 군은 지역 의료기관과 협력해 안전하고 신속한 예방접종이 진행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연천/김명호 기자

audgh1957@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