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사단 탄현대대 부사관, '지역 소외계층 돕기' 기부 실천
9사단 탄현대대 부사관, '지역 소외계층 돕기' 기부 실천
  • 임창무 기자
  • 승인 2021.04.20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탄현대대 기부 '삼인방' 한재열 상사, 정지영 중사, 최영웅 중사
9사단 탄현대대 기부 삼인방. (사진=9사단 탄현대대)
9사단 탄현대대 기부 삼인방. (사진=9사단 탄현대대)

장애인의 날인 20일 9사단 탄현대대 부사관들의 선행이 알려져 주위를 훈훈하게 하고 있다.

9사단에 따르면 미담의 주인공들은 한재열 상사(39세)와 정지영 중사(30세), 최영웅 중사(29세)로 이들은 각각 11년, 9년, 4년이라는 기간 동안 지역 내 소외계층을 돕기 위해 기부를 실천해왔다.

대대 수송정비반장인 한재열 상사는 지적 장애로 보살핌이 필요한 가족구성원을 두고 있으며 이 같은 영향으로 평소 뇌성마비 환자들의 복지와 환경 개선에 관심이 많았다. 한 상사는 지난 2011년부터 ‘한국 뇌성마비 복지회’에 기부를 시작해 올해로 11년간 선행을 이어오고 있다.

정지영 중사는 한 상사와 같은 부대에서 표적분석관으로 근무하고 있는 소문난 ‘딸바보’ 아빠다. 정 중사는 2013년부터 ‘경기 장애인 부모연대’에 일정 금액을 후원하고 있다. 

정 중사는 “직접 찾아가 봉사를 하는 것이 쉽지 않아 기부를 시작하게 됐다”며 “미혼일 때 때 시작한 기부가 이제는 딸 둘을 둔 아빠가 된 이후에도 이어지면서 오히려 많은 것을 배우게 된다”고 소감을 밝혔다.

부소대장으로 임무수행하고 있는 최영웅 중사는 탄현대대 기부 삼인방 중 막내다. 평소 사회봉사에 많은 관심을 가진 최 중사는 2018년부터 지금까지 ‘다사랑공동체’에 꾸준히 기부를 이어가고 있다.

최 중사는 “평소 부대에서 서로를 만나게 되면 나눔에 관한 이야기를 자연스레 한다”며 “앞으로도 서로가 서로에게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 꾸준히 기부를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9사단 탄현대대 '기부 삼인방'은 “올해 장애인의 날이 절기로 곡우라 더 뜻깊은 것 같다”며 “곡우에 모든 곡물이 잠에서 깬다는 말처럼 우리의 작은 실천이 계기가 돼 보다 많은 사람들이 기부에 동참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한목소리로 말했다.

sgle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