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시민이 제안하는 '평생학습 프로그램' 공모
순천시, 시민이 제안하는 '평생학습 프로그램' 공모
  • 양배승 기자
  • 승인 2021.04.19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 순천시는 시대 변화에 따른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지역 내 평생학습 체제 구축을 위해 시민이 제안하는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공모한다.

19일 시에 따르면 이번 사업을 통해 시민 스스로 배움을 실천하고 성장할 수 있는 주체적 학습 형태 확산과 지역 특화·미래대응·시민력 향상 교육 과정 확대 및 평생학습 내실화를 다지며, 선정된 프로그램 운영에 총 5000만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사업분야는 총 2개 분야 7개 사업으로 △학습 네트워크형 함께하는 학교(2개), △학습리더 양성형 질문하는 학교(5개)다. 평생교육에 관심 있는 민간·공공평생교육기관·협동조합·대학교 등 기관·단체가 신청가능하다.

시는 지역과 운영기관의 특성에 맞는 특화사업 운영을 위한 학습 네트워크형 2개 프로그램과 순천형 생태·경제교육 등 지역 특화형, 세대·계층간 융합 등 학습리더 양성형 공모 주제로 5개 프로그램을 선정해 지원한다.

신청접수는 시 홈페이지, 순천시문화건강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식을 내려 받아 사업계획서 등 구비서류와 함께 5월4일까지 시 평생교육과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시는 심사를 거쳐 5월14일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선정해 6월부터 11월까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신아일보] 순천/양배승 기자

bsyan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