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무건설, 전세형 민간임대 서산테크노밸리 예다음 5월 분양
영무건설, 전세형 민간임대 서산테크노밸리 예다음 5월 분양
  • 배태호 기자
  • 승인 2021.04.19 0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용면적 66㎡ 517세대 공급…최장 10년 거주 뒤 분양 전환
영무건설이 다음 달 분양하는 서산테크노밸리 예다음 투시도. (사진=영무건설)
영무건설이 다음 달 분양하는 서산테크노밸리 예다음 투시도. (사진=영무건설)

영무건설이 다음 달 충남 서산시 서산테크노밸리 일원에 민간임대 아파트 '서산테크노밸리 예다음'을 분양한다.

서산테크노밸리 예다음은 서산시에 처음 들어서는 월 임대료가 없는 전세형 민간임대 아파트다.

최장 10년까지 전세로 살 수 있고, 그 이후 분양 전환할 수 있다. 만 19세 이상이면 전국 어디에 살든지 누구나 청약할 수 있다.

단지는 충청남도 서산시 성연면 서산테크노밸리 A7aBL일원에 지하1층~지상 최고 25층 7개 동으로 지어진다. 실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전용면적 66㎡로 공급되며, A타입 432세대, B타입 85세대 등 총 517세대 규모로 들어선다.

단지 주변에는 29번 국도가 있어 당진, 태안 등 주변 도시 이동이 편리하다. 또, 외곽순환로를 통해 서산나들목IC, 서산IC를 타면 서울~목포를 연결하는 서해안고속도로를 이용해 서울까지 한 시간 반이면 갈 수 있다. 여기에 최근 논의 중인 '서해안 내포철도' 사업이 확정되면 서울 및 수도권으로의 접근성은 한층 좋아질 전망이다.

도보권에는 성연초등학교가 있고, 차로 10분이면 서산 도심에 도달할 수 있어 롯데마트, 서산동부시장, 서산시청 등 각종 생활편의시설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단지 주변에는 하천이 있고, 성왕산이 보여 주거 여건도 쾌적하다는 평가를 받는다.

아울러 돌봄센터와 청소년 문화의 집, 수영장, 헬스장, 생활문화센터, 작은도서관 등을 갖춘 서산테크노밸리 국민체육센터도 연내 준공을 앞두고 있다.

단지는 대부분 4BAY 판상형 맞통풍 구조로 설계됐다. 넉넉한 수납공간과 함께 드레스룸, 'ㄷ'자형 주방 등이 적용된다. 

분양 관계자는 "영무건설은 그간 다수의 혁신도시와 민간택지에 주택을 공급했으며, 혁신평면과 설계를 선보여 100% 분양 완료를 기록했다"며 "이번에 공급하는 민간임대 아파트인 서산테크노밸리 예다음 역시 수요자들이 원하는 살기 좋은 아파트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서산테크노밸리 예다음 견본주택은 서산시 예천동에 위치한다. 입주예정일은 2024년 1월이다.

bth77@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