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준희 합천군수, 체육관 등 주요 체육시설 방문
문준희 합천군수, 체육관 등 주요 체육시설 방문
  • 조동만 기자
  • 승인 2021.04.18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감염 예방 방역수칙 준수·이행여부 점검
(사진=합천군)
(사진=합천군)

경남 합천군은 문준희 군수가 17일 합천체육관, 테니스장 등 관내 주요 체육시설을 방문해 관내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한 방역수칙 준수 및 이행여부에 대한 점검을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군은 최근 관내 확진자 발생으로 지역사회 감염 확산의 위험이 높아지고 상황에서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코로나19 방역수칙 준수 지도점검을 강화해 시행하고 있으며, 진주 목욕탕 연쇄감염의 사례를 통해 군 목욕장업을 대상으로 19일까지 집합금지 행정명령을 시행하는 등 관내 감염 예방 및 확산 방지에 노력을 하고 있다.

이에 더해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는 일일 평균 코로나19 확진 환자수 증가와 백신접종 초기 재유행 차단을 위해 매주 토요일 ‘현장점검의 날’을 시행하고 있으며, 시행 첫 주인 이날 ‘현장점검의 날’에는 군수가 직접 점검에 참여해 현장 방역수칙 지도점검을 실시했다.

문준희 군수는 “장기화 되고 있는 코로나19 사태가 하루 빨리 종식 될 수 있기를 바라며, 이를 위해 지금의 상황에 더 높은 경각심을 가지고 지속적인 방역수칙 지도점검을 실시 할 것이며, 군민들의 방역수칙 준수와 예방접종에 변함없는 참여와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이번 현장점검을 통해 매주 토요일 ‘현장점검의 날’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며, 점검결과에 따라 방역수칙 위반업소에 대해서는 원스트라이크 아웃을 적용해 과태료 부과 조치를 하고, 경미한 사항에 대하여는 현지 시정을 실시한다.

[신아일보] 합천/조동만 기자

dmchoi@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