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좋아좋아 놀이터' 개장식 개최… 민·관 협치 성과물
창원시, '좋아좋아 놀이터' 개장식 개최… 민·관 협치 성과물
  • 박민언 기자
  • 승인 2021.04.18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샤진=창원시)
(샤진=창원시)

경남 창원시는 17일 마산합포구 월영동 월영달빛공원에서 ‘좋아좋아 놀이터’ 개장식을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개장식에는 허성무 창원시장을 비롯해 도의원 및 시의원 그리고 주민참여단, 어린이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밧줄놀이, 택견&마술공연, 경과보고, 테이프 컷팅 등 행사가 진행됐다. 

창원시 제1호 슝슝 통통 놀이터 ‘좋아좋아 놀이터’에는 총사업비 6억원이 투입됐다. 시는 오르기 놀이대, 모래 놀이장, 발물놀이장 등 다양한 놀이기구가 설치돼 있어 어린이들로부터 큰 인기를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조성된 ‘좋아좋아 놀이터’는 기존 일방적 관주도 행정에서 벗어나 시민이 주도적으로 참여해 어린이는 물론 주민참여단이라는 시민 주체와 시가 서로 머리를 맞대고 협력해 민, 관 협치로 이룬 성과물로 의미가 크다. ‘좋아좋아 놀이터’는 기획 단계부터 디자인, 명칭 선정, 감리 등 조성 전 과정에 놀이터의 실제 이용자인 어린이가 직접 참여해 만들어졌다.

특히 시는 효율적 놀이터 운영을 위해 ‘창원시 어린이놀이터 조성 및 관리에 관한 조례’를 지난해 7월 제정, ‘놀이터 기획자’와 ‘놀이터 활동가’를 운영하고 있다. 창원시 슝슝 통통 놀이터 대상지는 총 3개소이다.

이번 1호 ‘좋아좋아 놀이터’에 이어 2호 진해 풍호공원(광석골 쉼터), 3호 창원소계체육공원이 순차적으로 조성될 계획이다.

허성무 시장은 “‘좋아좋아 놀이터’는 놀이터조성모든 과정을 어린이와 함께해 만들어진 창원시 최초의 놀이터다”며 “앞으로 제2호, 제3호 놀이터 조성를 위해 계속해 많은 관심으로 응원과 격려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창원/박민언 기자

mupark@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