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문화재단, ‘제99회 어린이날 행사’ 온·오프라인 개최
천안문화재단, ‘제99회 어린이날 행사’ 온·오프라인 개최
  • 고광호 기자
  • 승인 2021.04.18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천안문화재단)
(사진=천안문화재단)

충남 천안문화재단은 5월5일 어린이날을 맞아 온·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진행되는 ‘신나게, 즐겁게, 아이가 행복한 세상, 천안!!’ 제99회 천안시 어린이날 행사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코로나19로 야외활동이 줄어든 아이들에게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준비된 이번 행사는 어린이들의 놀 권리와 참여할 권리를 보장할 수 있도록 천안시 어린이 기획단 등의 의견을 반영한 프로그램을 기획해 아동친화도시, ‘아이가 행복한 천안’을 구현한다.

온라인행사는 5월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온라인 ZOOM 골든벨 △카트라이더 학교 대항전 △비대면 체험키트 △샌드아트와 함께하는 구연동화 △플로깅 캠페인 등을 진행한다.

오프라인 행사는 5월5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불당동에 위치한 시민체육공원에서 △텐콕 골든벨 △카트라이더 학교 대항전 결승 △먼나라 이웃나라 세계여행 컬러링 △숲 속 음악회 △프린지 공연 등을 다채롭게 운영한다.

재단은 또 앞서 지난 4월14일 오전 9시부터 SNS를 통해 비대면 만들기 체험 ‘흥이춤이 양말인형 만들기’와 ‘내가 꾸미는 가오리연 만들기’를 선착순으로 접수, 총 600개가 2시간 만에 조기 마감되는 등 참여도가 높아 추가신청을 검토할 예정이다.

이성규 대표이사는 “문화재단은 발열체크, 쿨링포그 분사, 행사장 전체 수시 방역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켜 안전한 행사가 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고 있다”며 “어린이날을 맞아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한 온·오프라인 방식의 프로그램을 기획했으니 어린이날의 주인공인 어린이들이 많이 참여해 신나고 즐거운 5월을 보낼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다만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 및 우천 시 오프라인 행사방식은 변경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4월23일 공개되는 누리집에서 확인하거나 천안문화재단 축제기획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신아일보] 천안/고광호 기자

ko55@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