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도시철도, 교통약자 편의시설 특별 안전점검
대전도시철도, 교통약자 편의시설 특별 안전점검
  • 정태경 기자
  • 승인 2021.04.18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의 날’ 맞아 장애인단체와 역사 시설물 합동점검... 2009년부터 매년 실시
대전도시철도공사는 ‘장애인의 날’을 맞아 역사 내 교통약자 시설 전반에 대한 특별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대전도시철도공사)
대전도시철도공사는 ‘장애인의 날’을 맞아 역사 내 교통약자 시설 전반에 대한 특별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대전도시철도공사)

대전도시철도공사는 ‘장애인의 날’을 맞아 역사 내 교통약자 편의시설 전반에 걸쳐 특별 안전점검을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점검은‘대전장애인단체총연합회’와 합동으로 교통약자 눈높이에 맞는 배리어프리(사회적 약자를 위한 물리적·제도적 환경개선) 실현을 위해 추진됐다.

특히 이번 점검에서는 장애인 화장실·엘리베이터·비상인터폰·안내촉지도·장애인 안내표지 등의 교통약자 시설물을 장애인들이 직접 이용해 보고 현장 직원들과 개선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한편, 대전도시철도공사는 2009년부터 매년 합동점검 등을 통해 도시철도가 교통약자의 가장 편한 발이 될 수 있도록 도움을 준 ‘대전장애인단체총연합회’에 감사패를 전달했다.

전기웅 대전도시철도공사 시설환경처장은 “시민 눈높이에서 안전하고 편리한 도시철도를 만들어 시민 모두가 행복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정태경 기자

taegyeong3975@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