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 지역 관광지 방문 인증샷 이벤트 실시
삼척시, 지역 관광지 방문 인증샷 이벤트 실시
  • 이중성 기자
  • 승인 2021.04.18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덕봉산 해안생태탐방로 (사진=삼척시)
덕봉산 해안생태탐방로 (사진=삼척시)

강원 삼척시는 올해 4월 ‘덕봉산 해안생태탐방로’와 ‘새천년 해안 샛바람길’이 개장함에 따라 온라인 홍보와 관광객 유치를 위해 시 관광 SNS 채널과 연계한 ‘방문 인증샷’ 이벤트를 추진한다고 18일 밝혔다.

‘바다 위 산’ 삼척 덕봉산은 군 경계 철책이 설치돼 있어 수십년 동안 일반인들의 출입이 불가능했던 곳이었으나, 군 당국과의 군 경계 철책 철거 협의로 ‘해안생태탐방로’로 재탄생했다.

해상의 기암괴석을 볼 수 있는 해안코스 626m와 대나무 숲이 우거진 정상부 전망대로 올라가는 내륙코스 317m 등 총 943m의 탐방로를 갖추고 있다.

또한 3곳의 전망대와 야간 경관조명, 투광등, 해안조망 공간 등도 마련돼 있다.

아울러 ‘새천년 해안 샛바람길’은 지난 2006년 건설교통부(현 국토교통부)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에 선정된 새천년 해안도로 인근 숲을 따라 조성된 4.3km의 등산로다.

탁 트인 바다풍경을 조망할 수 있도록 과거 군 초소가 있던 곳에 전망대 3개소를 설치했는데, 자연부락명을 인용해 ‘고지낙 전망대’, ‘기무나루 전망대’, ‘작은 후진 전망대’ 등으로 이름을 지었다.

이와 함께 등산로 곳곳에 파고라와 벤치가 설치돼 산림휴양과 삼척의 바다를 동시에 즐길 수 있다.

이벤트 참여자는 4월17일부터 5월19일까지 ‘덕봉산 정상 포토존’ 또는 ‘새천년해안 고지낙전망대’ 중 한 곳을 방문해 인증샷을 찍고 1개 이상의 해시태그(#삼척여행 #덕봉산 #샛바람길 등)를 달아 개인의 SNS 계정, 온라인 커뮤니티 또는 웹사이트 등에 게시하면 된다.

삼척 관광 SNS 채널 4곳(페이스북 ‘삼척이유’, 인스타그램 ‘삼척이유’, 네이버블로그 ‘삼척추천’, 네이버포스트 ‘삼척추천’) 중 1곳 이상을 팔로우한 후 해당 채널 운영자에게 이벤트 참여 인증 자료를 전송하면 이벤트 참여가 끝난다.

시는 5월 중 이벤트 참여자들 중 150명을 추첨해 당첨자들에게 2만원 상당의 관광 기념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과 관광객들이 이번 이벤트를 통해 올해 새롭게 재탄생한 덕봉산 해안생태탐방로와 새천년해안 샛바람길에서 아름다운 삼척의 비경을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신아일보] 삼척/이중성 기자

lee119c@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