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마케팅' 맛집 된 롯데호텔, 디지털 고객만족도 1위
'SNS 마케팅' 맛집 된 롯데호텔, 디지털 고객만족도 1위
  • 박성은 기자
  • 승인 2021.04.16 15:47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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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민국마케팅대상 호텔 부문 6년 연속 1위 선정
업계 최초 잼 라이브 방송, 라이브 커머스 등 활발
16일 열린 대한민국마케팅대상 시상식. 두경태 롯데호텔 마케팅부문장(오른쪽)과 이환성 한국마케팅협회 이사(왼쪽)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호텔롯데)
16일 열린 대한민국마케팅대상 시상식. 두경태 롯데호텔 마케팅부문장(오른쪽)과 이환성 한국마케팅협회 이사(왼쪽)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호텔롯데)

롯데호텔은 16일 롯데호텔 월드에서 열린 한국마케팅협회 주관 ‘2021 제9회 대한민국마케팅대상’ 시상식에서 ‘디지털 고객만족도 HTHI(Heart To Heart Index) 호텔부문 1위 기업’으로 6년 연속 선정됐다. 

롯데호텔은 올해 3월 기준으로 페이스북 52만명, 인스타그램 8만3000명, 블로그 누적 방문자 수 161만명 등 다양한 SNS(사회관계망서비스) 채널에서 많은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에는 MZ세대 니즈(Needs)를 겨냥한 디지털 콘텐츠 개발로 코로나19 위기 속에서도 마케팅 차별화에 성공했다고 자평했다. 

실제, 롯데호텔 월드는 업계 최초로 잼 라이브 방송을 통해 신규 이용객 창출의 기회를 마련했다. 이와 함께 라이브 커머스 판매를 통해 실시간 소통으로 편리한 언택트(Untact, 비대면) 쇼핑 환경을 제공했다. 

또, 심리 방역을 위한 랜선 클래식 공연, 간접적으로 해외여행을 체험하고 특별한 경품을 받을 수 있는 더 캔버스 트립(The Canvas Trip), 증강현실(AR) 필터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선보여 화제몰이에 성공했다. 

김현식 롯데호텔 대표이사는 “이번 수상은 롯데호텔이 대한민국 대표 호텔 브랜드로서 소비자와 진정으로 소통해 얻은 성과이기에 더욱 영광스럽다”며 “앞으로도 시장환경 변화에 맞춘 기민한 마케팅 혁신으로 호텔업계를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parks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