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C, 미국서 코로나19 이후 주식시장 전망 논의
KIC, 미국서 코로나19 이후 주식시장 전망 논의
  • 홍민영 기자
  • 승인 2021.04.16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美 경기회복·인플레이션 등 조정 요소 주목해야"
서울 중구 한국투자공사. (사진=KIC)
서울 중구 한국투자공사. (사진=KIC)

한국투자공사(KIC)는 15일 오후(현지시간) 미국 뉴욕 주재 한국 정부와 공공투자기관, 민간 금융기관, 뱅크오브아메리카(Bank of America·BofA)와 함께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정상화 과정의 미국 주식시장 전망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고 밝혔다.

KIC 뉴욕지사 주관으로 개최된 제36차 뉴욕국제금융협의체에서는 뉴욕 주재 재경관을 비롯해 정부관계자 및 공공 투자기관, 증권사, 은행 등 국내 금융기관의 투자담당자들이 화상회의 방식으로 참석했다. 

이날 회의에서 권오성 BofA 투자전략가는 "현재 미국경제는 경기회복이 시작되고 중기 사이클로 넘어가는 국면"이라며 "이 과정에서 높은 인플레이션이 나타날 수 있다"고 전망했다.

이어 그는 "에너지와 소재 섹터가 인플레이션 상승에 가장 큰 수혜를 받을 것으로 예측한다"며 "최근 부진했던 하이퀄리티 종목들이 재차 주목을 받고, 성장주 대비 가치주가 지속적으로 좋은 흐름을 보일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다만 권 투자전략가는 세금인상과 임금인상 등 경제정책의 구조적인 변화들이 지수에 부담이 될 수 있을 것으로 판단했다. 또 BofA에서 정기적으로 진행하는 설문조사와 계량지표 등에 따르면, 주식시장에 대한 과한 낙관론이 관찰되고 있어 향후 주식시장 조정을 경계해야 한다고 봤다. 

신용선 KIC 뉴욕지사장은 "최근 인플레이션 상승의 지속여부와 이에 따른 주식시장의 영향에 대해 투자자들의 관심이 매우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뉴욕 국제금융협의체를 통해 다각적인 측면에서 심도 깊은 논의를 할 수 있어 뜻깊은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역내 국내 금융기관들의 투자활동을 충실히 지원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hong9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