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푸르메재단, 장애인 인식 개선 MOU
건보공단-푸르메재단, 장애인 인식 개선 MOU
  • 강은영 기자
  • 승인 2021.04.16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발달장애 청년 일자리 창출 '푸르메소셜팜 지원'
김용익 건보공단 이사장(왼쪽)과 강지원 푸르메재단 이사장이 지난 15일 서울시 종로구 푸르메재단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건보공단)
김용익 건보공단 이사장(왼쪽)과 강지원 푸르메재단 이사장이 지난 15일 서울시 종로구 푸르메재단에서 업무협약을 맺었다. (사진=건보공단)

국민건강보험공단이 지난 15일 비영리재단 푸르메재단과 국민건강증진 및 장애인 인식 개선을 위한 교육사업 활성화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사회적 가치 구현을 위한 협력적 공공서비스 기회를 마련하고, 교육콘텐츠를 공동 개발할 계획이다.

또, 양 기관은 발달장애 청년에게 첨단 스마트팜을 기반으로 일자리를 제공하는 푸르메소셜팜을 조성했다. 이달 초 완공된 푸르메소셜팜 온실 동에는 발달장애 청년 31명이 채용됐다.

건보공단은 발달장애 청년들의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자 임직원 사회공헌기금 1000여만원을 푸르메소셜팜에 전달했다. 앞으로 자원봉사 활동 연계 등 농장 운영 전반을 지원해 장애 청년들의 재활과 자립을 도울 계획이다.

김용익 건보공단 이사장은 "농작물 생산 활동을 통해 재활과 자립으로 발달장애 청년들의 희망 일터로 거듭나길 바란다"며 "이를 위해 건보공단도 최선을 다해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eykan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