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산림자원硏, 금강수목원 비대면 숲 해설 운영
충남산림자원硏, 금강수목원 비대면 숲 해설 운영
  • 김기룡 기자
  • 승인 2021.04.16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확산 차단 위해 금강수목원 동영상 제작
금강수목원 QR코드.(사진=충남산림자원연구소)
금강수목원 QR코드.(사진=충남산림자원연구소)

충남산림자원연구소(이하 산림연구소)가 금강수목원 내 감염병 확산 요소를 차단코자 숲 해설 프로그램을 대면과 병행해 비대면으로도 운영, 지역사회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16일 산림연구소에 따르면 이번 비대면 숲 해설 프로그램은 금강수목원 내 야생화원, 민속식물원, 염색원 등 8개 대표 소원의 주요 수목에 부착한 큐알(QR)코드를 스캔하면 수목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담긴 동영상을 시청할 수 있는 방식이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마스크 착용, 체온 측정, 사회적 거리두기 등 방역지침을 준수해 운영하는 금강수목원은 코로나19로 외출이 어려운 탐방객들을 위해 ‘금강수목원 숲 이야기’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금강수목원 숲 이야기는 네이버 밴드(BAND)를 통해 금강수목원 내 수목의 변화와 자연의 경치를 감상할 수 있도록 콘텐츠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웹 또는 앱을 통해 가입 후 이용할 수 있다. 

산림연구소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불안감, 우울감을 산림을 통해 해소할 수 있도록 관련 프로그램을 지속 개발하고 안전하게 운영할 계획”이라며 “이번 비대면 숲 해설 프로그램을 통해 안전하게 자연을 보고 느끼면서 지친 몸과 마음을 잠시나마 위로받을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김기룡 기자

press@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