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시립소년소녀합창단 신입단원 28명 모집
순천시, 시립소년소녀합창단 신입단원 28명 모집
  • 양배승 기자
  • 승인 2021.04.15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순천시)
(사진=순천시)

전남 순천시는 시립소년소녀합창단의 발전을 도모하고자 기본적인 음악소양과 연주 기량을 갖춘 순천시립소년소녀합창단 신입단원을 5월13일까지 공개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순천시립소년소녀합창단은 1987년 창단해 정기공연, 교류공연 등 연중 다양한 공연을 통해 시립소년소녀합창단의 역량을 강화하고 문화예술에 대한 순천시민의 관심을 유도한다.

모집 인원은 28명 이내(소프라노 12명, 메조소프라노 10명, 알토 6명)다. 시에 거주하는 초등학교 4학년 ~ 고등학교 1학년 학생이면 누구나 참여가능하다.

신청은 시 또는 순천시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아 5월3일부터 13일까지 순천문화예술회관에 방문 또는 등기우편으로 하면 된다. 5월22일 오후 2시에 지정곡 1곡과 자유곡 1곡에 대한 실기와 면접전형이 이뤄진다. 뮤지컬을 위한 연기나 춤 등 특기를 시연하는 경우에는 가산점이 부여될 수 있다. 합격자는 5월27일 발표한다.

소년소녀합창단원으로 위촉되면 정기공연 및 전국 초청공연 등 각종 공연에 출연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고, 학년에 따라 음악활동 장려금과 교통비 등이 지원된다. 소년소녀합창단원 공개모집에 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순천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거나 순천시 문화예술회관에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단원 공개모집을 통해 시립소년소녀합창단을 한층 더 활성화하고, 앞으로도 시립소년소녀합창단의 역량을 강화하고 관내 청소년들의 문화 향유 기회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bsyan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