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은행, 지역아동센터 통학버스 개조 후원
대구은행, 지역아동센터 통학버스 개조 후원
  • 홍민영 기자
  • 승인 2021.04.14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어린이 통학 버스에 안전장치 설치 후원 독려
전광채 DGB대구은행 사회공헌홍보부장, 서문선 DGB대구은행 경영기획본부장, 노성훈 세이브더칠드런 동부지부장, 양승민 팀장 (사진=대구은행)
(왼쪽부터)전광채 대구은행 사회공헌홍보부장과 서문선 대구은행 경영기획본부장, 노성훈 세이브더칠드런 동부지부장, 양승민 세이브더칠드런 팀장이 14일 대구 수성구 대구은행 본점에서 '지역아동센터 어린이 통학버스 개조 사업' 후원금 전달식을 가졌다. (사진=대구은행)

DGB대구은행이 14일 대구 수성구 대구은행 본점에서 세이브더칠드런 동부지부에 '지역아동센터 어린이 통학버스 개조 사업' 후원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어린이 통학버스는 작년 개정된 도로교통법에 따라, 내달 27일 이전까지 일정 기준의 안전 장치를 설치해야 운행할 수 있게 됐다. 어린이 통학버스 개조사업은 이 기준에 맞춰 통학버스를 개조하는 사업이다. 

이 때문에 재원이 열악한 시설들은 곧 통학차량 운행을 중단할 수 밖에 없는 상황에 처해있다. 이를 위해 대구은행은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대구 지역아동센터의 차량 일부 개조비용을 지원하기로 결정했다.

서문선 대구은행 경영기획본부장은 "대구은행의 후원을 계기로 지역사회의 많은 관심과 지원이 이어져 차량개조 사업이 순차적으로 마무리되길 바란다"며 "대구은행은 지역 대표기업으로 사회적 이슈에 적극적이고 선도적 역할을 다해 ESG경영을 성실히 수행하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hong9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