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제3차 경상남도 지역혁신협의회' 개최
경남도, '제3차 경상남도 지역혁신협의회' 개최
  • 김종윤 기자
  • 승인 2021.04.14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차 경상남도 지역혁신성장계획안 등 3개 안건 심의
지역혁신협의회개최/ 경남도
지역혁신협의회개최/ 경남도

경상남도는 14일 오후 3시 30분, 도청 중앙회의실에서 ‘제3차 경상남도 지역혁신협의회’를 개최했다고 전했다.

국가균형발전특별법에 따라 2018년 10월 설치된 경상남도 지역혁신협의회는 경남도의 발전정책에 관해 심의·협의·조정하는 기구이다.

이번 제3차 협의회에서는 △제2차 경상남도 지역혁신성장계획안, △경남-울산 협력 지역혁신 플랫폼 구축안, △경남 무인선박 규제자유특구 변경계획안 등 3개 안건을 심의했다. 회의는 안건 설명과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위원들의 활발한 토론도 이어졌다.

지역혁신성장계획은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주관으로 수도권을 제외한 14개 시도를 대상으로 각 부처별로 분산된 지역혁신사업들을 지역주도로 재구성함으로써 규모 있는 투자를 유도하여 지역과 국가의 경쟁력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수립하는 계획이다.

경남-울산 협력 지역혁신 플랫품 구축안은 2021년 교육부 지역혁신 공모사업에 제출하기 위한 것이며, ‘경남 무인선박 규제자유특구 변경계획안’은 특구사업자 해지에 따른 변경사항을 반영하여 중기부에 제출하기 위한 것이다.

이날 회의에는 손은일 협의회장을 비롯한 지역대학(경상국립대, 경남대, 창원대, 마산대) 교수와, 기업대표, 경남연구원장 등 협의회 위원과 도 산업혁신과, 통합교육추진단, 제조산업과, 경남테크노파크, 지역혁신 플랫폼 총괄운영센터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신아일보] 경남도/김종윤 기자

kyh7019@chollia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