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양자보안 스마트폰 2탄 '갤럭시퀀텀2' 예판
SKT, 양자보안 스마트폰 2탄 '갤럭시퀀텀2' 예판
  • 장민제 기자
  • 승인 2021.04.13 1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플래그십급 성능에 양자보안 칩 탑재…적용 서비스 확대
SK텔레콤 모델이 '갤럭시 퀀텀 2'를 소개하고 있다.(사진=SK텔레콤)
SK텔레콤 모델이 '갤럭시 퀀텀 2'를 소개하고 있다.(사진=SK텔레콤)

SK텔레콤(SKT)이 삼성전자와 함께 두 번째 양자보안 5G(5세대) 이동통신용 스마트폰 ‘갤럭시 퀀텀2’를 선보인다.

SKT는 오는 19일까지 갤럭시 퀀텀2의 사전 예약을 진행한 후 23일 공식출시 한다고 13일 밝혔다. 사전예약자의 개통은 20일부터 22일까지 실시된다.

‘갤럭시 퀀텀2’는 플래그십 스마트폰급 성능에 강화된 양자암호 보안 기술까지 갖춘 제품이다. 6.7인치 대화면에 6400만 화소 카메라, 스냅드래곤 855플러스칩셋 등을 채택했다.

SKT는 ‘갤럭시 퀀텀2’에 전작과 마찬가지로 세계에서 가장 작은 크기(2.5x2.5mm)의 양자난수생성(QRNG) 칩셋을 탑재했다. 양자난수생성 칩셋은 예측 불가능하고 패턴이 없는 순수 난수를 생성한다. 이를 통해 인증·금융·메신저 등 보안이 필수적인 서비스를 더욱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특히 ‘갤럭시 퀀텀2’는 양자보안 서비스의 편의성과 적용 영역이 대폭 확대된다. ‘갤럭시 퀀텀2’에서는 각 서비스 별 별도의 양자보안 적용 개발이 필요했던 전작을 보완했다. 이에 ‘안드로이드 표준 키스토어’를 이용하는 서비스는 별도 개발 없이 로그인·인증·결제 기능 실행 시 양자보안 기술이 자동 적용되도록 개선했다.

전작이 양자보안 기술을 탑재해 일부 특화 서비스에 향상된 보안 기능을 제공했다면 ‘갤럭시 퀀텀2’는 단말 자체에 연동된 양자보안 기술이 각 서비스에 적용되는 셈이다.

이를 통해 ‘갤럭시 퀀텀2’ 구매자는 T월드·PASS·T멤버십 등 SKT 서비스는 물론, 신한은행·SC제일은행 등 다양한 서비스를 양자보안 기술로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다.

SKT는 ‘갤럭시 퀀텀2’ 출시 후에도 순차적으로 삼성카드 등 금융사를 비롯해 플로(FLO), V컬러링 등 다양한 서비스들로 양자보안 기술을 확대 적용해 나갈 계획이다.

‘갤럭시 퀀텀2’은 SKT의 투자회사 IDQ(ID Quantique)의 양자난수생성 칩셋을 탑재했다. SKT는 2011년부터 양자보안 산업에 투자를 시작해 2018년 양자암호통신 세계 1위 기업 IDQ를 인수했다. 2019년도엔 EU(유럽연합)와 미국의 양자암호통신 구축 사업을 수주하는 등 꾸준히 관련 분야에서 성과를 내고 있다.

전작인 ‘갤럭시 A퀀텀’은 지난해 5월 출시된 SK텔레콤 전용 5G 스마트폰이다. 세계에서 처음으로 양자보안 기술을 단말에 적용했다.

SKT는 ‘갤럭시 퀀텀2’ 구매자가 ‘안심’ 테마의 파격적인 구독 패키지 경품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 ‘구독♡구독 페스티벌’을 준비했다.

‘갤럭시 퀀텀2’ 구매자들은 개통 완료 후 별도의 온라인 이벤트 페이지에서 ‘구독♡구독 페스티벌’에 응모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ADT캡스홈 3년 구독권 △현대식품관 한우 안심 2개월 구독권 △미마마스크 1년 구독권 등 총 88만원 상당의 경품을 받을 수 있다. 해당 이벤트는 온·오프라인 구매자 모두 참여 가능하다.

또, ‘갤럭시 퀀텀2’ 구매자 중 ‘파리바게뜨 구독’ 서비스에 가입한 이들은 별도 추첨을 통해 8500원 상당의 ‘파리바게뜨 꿀조합 런치세트’도 보너스 상품으로 받을 수 있다.

SKT는 ‘갤럭시 퀀텀2’ 사전 예약자들을 위한 특별한 혜택도 풍성하게 준비했다.

먼저 ‘갤럭시 퀀텀2’ 사전 예약자들은 △갤럭시 버즈 라이브 △전용 클리어 케이스 다양한 프리미엄 사은품을 삼성 멤버스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SKT의 공식 온라인 몰 T다이렉트샵에서도 ‘갤럭시 퀀텀2’ 사전 예약 시작과 함께 참여형 이벤트를 시작한다.

SKT는 T다이렉트샵에서 자신의 보안 유형을 테스트해볼 수 있는 ‘구해줘 퀀텀’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자 전원에게 △ADT캡스홈 도어가드 2개월 무료 체험을 제공한다. 또 추첨을 통해 △루이비통 백참/키홀더(10명) △티파니 태그키 팬던트(10명) △스타벅스 카라멜 마끼아또(2001명)도 제공한다.

또 T다이렉트 샵에서 ‘갤럭시 퀀텀2’를 구매한 이들은 △차량용 무선 청소기 △차량용 공기청정기 △목/어깨 마사지기 △블루투스 이어폰 △아르텍 마스크 홀더 패키지 △커스텀멜로우 마스크 홀더 등 6가지 전용 사은품 중 하나를 선택해 받을 수 있다.

11번가에서도 ‘갤럭시 퀀텀2’ 사전 예약자를 대상으로 최대 15만원 할인(제휴 신용카드+T멤버십)과 3만원 상당의 별도 사은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SKT와 삼성전자는 ‘갤럭시 퀀텀2’ 관련 수익의 일부를 기부하는 방식으로 사회적 문제 해결을 위한 ESG(환경·사회·기업구조) 경영 활동에도 적극 나선다.

양사는 ‘갤럭시 퀀텀2’ 단말 1대 판매 당 1000원씩을 적립해 누적 적립금으로 노트북·태블릿PC제품을 마련한 뒤 교육 소외 계층을 위해 기부할 계획이다.

한명진 SKT 마케팅그룹장은 “이번 ‘갤럭시 퀀텀2’를 통해 완벽에 가까운 양자보안 기술을 금융, 보안 등 서비스에 확대 적용했다”며 “앞으로 지속적으로 ‘갤럭시 퀀텀2’의 서비스 영역을 확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jangsta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