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인스타그램에 '헤이영' AR 필터 공개
신한은행, 인스타그램에 '헤이영' AR 필터 공개
  • 강은영 기자
  • 승인 2021.04.13 1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얼굴 인식 후 눈 깜빡이면 메이크업 효과
(자료=신한은행)
(자료=신한은행)

신한은행이 이달 말까지 인스타그램 증강현실(AR) 필터를 활용한 '반짝반짝 20대, 상큼하게 변신헤이영' 캠페인을 연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최신 디지털 트렌드에 맞춰 인스타그램 채널에서 신한은행 20대 대표 금융 브랜드 '헤이영'을 다양한 고객들이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신한은행은 은행권 최초로 '상큼하게 변신헤이영' 증강현실 필터를 제작해 인스타그램에 공개했다.

상큼하게 변신헤이영 필터는 인스타그램 앱에 탑재된 촬영 시스템을 통해 헤이영 브랜드 로고와 컬러를 활용했다. 얼굴 인식 후 눈을 깜빡이면 메이크업 효과와 머리카락, 눈동자 색이 3단계로 변신한다.

신한은행은 내달 5일까지 상큼하게 변신헤이영 필터 출시를 기념해 이벤트도 진행한다.

상큼하게 변신헤이영 필터를 이용해 사진 촬영인증과 해시태그를 작성해 본인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애플워치SE △코닥 미니샷 콤보3 레트로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등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헤이영이 20대 고객을 위한 금융 트렌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이번 캠페인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Z세대 트렌드에 맞는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eykan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