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국생명, 소비자중심경영 선포…전담 TF 발족
흥국생명, 소비자중심경영 선포…전담 TF 발족
  • 강은영 기자
  • 승인 2021.04.12 16: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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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춘원 흥국생명 대표(앞 줄 가운데)와 흥국생명 임원들이 지난 9일 흥국생명 본사에서 '소비자중심경영' 선포식을 진행했다. (사진=흥국생명)
흥국생명 박춘원 대표(앞줄 가운데)와 임원들이 지난 9일 서울시 종로구 흥국생명 본사에서 '소비자중심경영' 선포식을 열었다. (사진=흥국생명)

흥국생명이 지난 9일 소비자중심경영(CCM)을 위한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선포식에서 흥국생명은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을 추진하기 위한 '소비자중심경영 TF'를 발족했다.

공정거래위원회가 부여하는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은 기업이 수행하는 제품개발과 판매, 사후관리 등 모든 경영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운영하는지를 심사해 인증하는 제도다.

흥국생명은 소비자중심경영 TF를 중심으로 상품 기획부터 마케팅, 사후관리까지 모든 업무를 소비자 관점에서 재조명하고, 소비자를 최우선으로 재조직하는 활동을 진행갈 계획이다.

흥국생명 소비자보호팀 관계자는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으로 회사 전반에 스며든 소비자보호 의식을 한 단계 높여 소비자중심경영으로 확장하는 것이 목표"라며 "이를 통해 소비자 권익이 신장되고 신뢰가 제고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ykan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