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설공단, 사회공헌 활동 아이템 공모
부산시설공단, 사회공헌 활동 아이템 공모
  • 김삼태 기자
  • 승인 2021.04.11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12일부터 5월12일까지 모집
▲포스타제공=부산시
▲포스타제공=부산시

부산시설공단은 시민들을 대상으로 코로나19 시대 사회적 약자를 배려하기 위한 비대면 사회공헌 아이템을 공모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집에서 실천하는 이웃 사랑(온택트 사회공헌활동) △거리를 지키는 안전한 봉사(비대면·소규모 사회공헌활동) △이색 봉사활동 아이템 등 3가지이다.

공모 접수는 오는 12일부터 내달 12일까지 한달간 시설공단 홈페이지 알림마당에서 신청서 양식을 내려 받아 작성 후 공단 대표 이메일로 제출하거나, 네이버폼을 이용해 제출하면 된다.

제출된 아이템들은 1~2차에 걸쳐 주제의 적합성, 창의성, 실현가능성, 효과성 등 4개 항목에 대한 심사 후 공단 직원들의 온라인 선호도 조사에 따라 최종 10건을 선정, 6월초 최종발표할 계획이다.

심사 결과 최우수상 1건 20만원, 우수상 3건 각 15만원, 장려상 6건 각 10만원 등이며 모바일 온누리상품권으로 시상한다.

공단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 맞춤형 비대면 사회공헌활동에 해당 아이템을 적극 활용하고 전부서에 아이템을 전파할 예정이다.

한편 부산시설공단은 부산시와 부산시교육청, 부산상공회의소 등이 공동주최하는 교육기부 유공 최고상인 교육메세나탑 7년 연속 수상 등 다양한 기술봉사, 재능봉사를 비롯한 기업메세나 활동을 펼치고 있다.

[신아일보] 김삼태 기자

st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