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V컬러링 연계 '줍깅' 캠페인…추첨 통해 다양한 상품 지급
SKT, V컬러링 연계 '줍깅' 캠페인…추첨 통해 다양한 상품 지급
  • 이성은 기자
  • 승인 2021.04.11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12일부터 5월 11일까지 진행…키트·스포츠 브랜드 상품권 지급
SK텔레콤 ‘줍깅’ 캠페인 이미지. (사진=SK텔레콤)
SK텔레콤 ‘줍깅’ 캠페인 이미지. (사진=SK텔레콤)

SK텔레콤은 자사 구독 서비스인 V컬러링을 통해 오는 4월12일부터 5월11일까지 ‘줍깅’을 장려하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줍깅은 쓰레기를 주우며 조깅을 하는 ‘줍다+조깅’의 줄임말로 쓰레기를 주우면서 조깅을 하는 운동이다.

줍깅은 스웨덴을 중심으로 시작해 건강과 환경을 한꺼번에 챙길 수 있는 사회적 챌린지다. 유럽권에서는 스웨덴어의 줍다(Plocka up)와 영어의 달리기(Jogging)의 합성어인 ‘플로깅(Plogging)’으로도 불린다.

SK텔레콤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V컬러링 애플리케이션에서 줍깅 관련 영상을 다운로드 하는 소비자 500명에게 줍깅에 필요한 물품들인 친환경 크로스백, 손 세정제, 친환경 마스크, 쓰레기봉투, 집게 등으로 구성된 줍깅 키트를 추첨을 통해 지급한다.

또 영상 다운로드 후 본인의 V컬러링으로 설정까지 마친 소비자 10명에게는 스포츠 브랜드 상품권을 추첨을 통해 지급한다.

V컬러링은 발신자가 수신자(가입자)에게 전화 시 수신자가 설정해 놓은 콘텐츠를 통화 대기 시간 동안 시청할 수 있는 ‘영상 컬러링’ 서비스다.

V컬러링은 지난해 9월 SK텔레콤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올해 1월부터는 KT 이용자들도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단. 앞으로 LG 유플러스(U+)에서도 조만간 V컬러링 서비스가 제공된다.

최소정 SK텔레콤 구독미디어담당은 “MZ세대로 대표되는 요즘 젊은 세대들은 본인의 건강 뿐만 아니라 환경 보호 같은 사회적 이슈에도 관심이 많기 때문에 이번 캠페인을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화제성을 이끌어 낼 수 있는 다양한 ESG 콘텐츠들을 V컬러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sele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