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교육청, '2021학년도 생존수영' 교육 실시
진주교육청, '2021학년도 생존수영' 교육 실시
  • 김종윤 기자
  • 승인 2021.04.11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물속에서 살아남기 이론 및 실내 체험 수업 먼저 시작
초등생존수영교육장면/진주교육청
초등생존수영교육장면/진주교육청

경남도 진주교육지원청은 관내 초등학교 45개교를 대상으로 지난 7일부터 11월까지 ‘2021학년도 생존수영’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고 11일 전했다.

이번 교육은 경상남도교육청 초등 생존수영교육계획에 따라 상반기에는 학교로 찾아가는 이론 및 실내 체험교육을 실시하며, 하반기에는 수영장에서 생존수영 실기수업 위주로 운영될 예정이다.

상·하반기 수업 모두 LHK스포츠(구, 진주시 수영연맹) 협약 하에 1, 2급 자격증을 갖춘 강사가 진행한다.

이달 7일부터 시작된 학교로 찾아가는 상반기 수업은 이론교육과 체험교육으로 나뉘어 운영된다.

이론교육은 주로 교실에서 영상 콘텐츠를 활용하여 이루어지며, 체험교육은 체육관 등에서 구명조끼 착용법, 드로우백·페트(PET)병과 같은 구명 도구 활용법, 심폐소생술(CPR), 응급상황 대처요령 등 위기 상황 발생 시 자기 생명을 보호할 수 있는 다양한 기술을 습득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진주교육지원청 초등 생존수영교육은 관내 전 초등학생(19,800여 명)을 대상으로 실시되며, 3학년은 이론과 실내 체험교육 2시간, 실기교육 8시간, 기타 학년은 실내체험교육과 실기교육을 각각 2시간씩 실시할 예정이다.

진주교육지원청은 "코로나19 감염병 확산 속에서도 초등학생들의 수상안전 사고 예방과 사고 대처 능력을 배양하는 생존수영교육을 위해 애쓰는 수영강사와 일선 학교 담당자분들께 감사드란다"며", “하반기에는 코로나 상황이 나아져 실기교육이 원만하게 이루어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진주/김종윤 기자

kyh7019@chollia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