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 '행복을 나누는 우리', 춘향골 예방접종센터 방문 간식 전달
남원 '행복을 나누는 우리', 춘향골 예방접종센터 방문 간식 전달
  • 송정섭 기자
  • 승인 2021.04.08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 주민제안공모 사업팀 수제 단팥빵 200개 후원
(사진=남원 '행복을 나누는 우리')
(사진=남원 '행복을 나누는 우리')

전북 남원시의 주민자치활동 공동체인 가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위해 헌신 중인 방역 관계자들의 노고에 감사하는 마음을 담아 지난 7일 춘향골 예방접종센터를 방문해 손수 만든 간식 단팥빵 200개를 선물했다.

8일 ‘행복을 나누는 우리’에 따르면 이날 후원한 단팥빵은 공동체 팀원들과 간식 봉사를 위해 자발적으로 참여한 남원 각 지역의 시민 총 14명이 제과제빵 전문가 김정희 팀원의 지도 하에 직접 만들었다. 

‘행복을 나누는 우리’ 공동체는 2021년 남원시 활동지원 ‘주민제안공모사업’ 줄기 단계에 선정된 팀으로 2020년 꿈꾸는 마을학교 교육과정을 통해 제과 제빵 수제커피 기술을 가진 수강생 중심으로 구성된 재능 나눔 팀이다.

2020년 공모사업에도 선정돼 즉석 빵과 커피 드립백을 지역의 아동센터 및 장애인평생교육센터 등에 기부해 왔으며 2021년에도 제과 제빵 및 커피 나눔 활동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도내 사회적경제 기업을 탐방하여 취약계층이나 지역민들이 베이커리 생산을 통해 일자리를 창출하고 사회적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모델을 발굴해 장기활동 비전도 마련할 계획이다.

남원시 공동체 활동지원 '주민제안공모사업'은 시민 5인 이상이 모여 재능 나눔과 지역 자원 연계를 통해 다양한 마을 의제를 제안·실행하는 공익활동 지원 사업이다.

이규용 남원공동체지원센터 장은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주민 관계를 회복하고 지속가능한 마을공동체를 만들어 가는 것이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기”라며 “공동체 활동지원 주민제안공모사업을 통해 주민자치의 모범 사례들이 남원 곳곳에 희망의 씨앗이 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고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swp2072@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