팟빵, 월말 김어준 3월호 발행…복서 장정구·유명우 출연
팟빵, 월말 김어준 3월호 발행…복서 장정구·유명우 출연
  • 장민제 기자
  • 승인 2021.04.07 0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철학, 종교, 클래식, 과학 등 8개 분야 지식도 수록
월말 김어준 3월호 포스터.(이미지=팟빵)
월말 김어준 3월호 포스터.(이미지=팟빵)

팟캐스트 플랫폼 팟빵은 국내 첫 오디오 매거진 ‘월말 김어준’ 3월호를 발행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3월호에서는 복싱 세계챔피언인 세계복싱평의회(WBC) 라이트플라이급 세계챔피언 장정구, 세계복싱협회(WBA) 주니어플라이급 세계챔피언 유명우 선수의 생생한 현장 경험담부터 대통령 외교안보 특보를 지낸 문정인 세종연구소 이사장 등의 이야기가 수록됐다.

국제복싱 명예의 전당에 헌액된 장정구, 유명우 선수가 출연한 인터뷰에서는 두 선수의 현역시절 체중 감량과 명경기 비하인드스토리가 소개됐다. 특히 오하시 히데유키 선수와의 대결에서 발생한 장정구 선수의 클린치(clinch) 미수 사건이 집중 조명됐다.

또 △대통령 외교안보 특보를 지낸 문정인 세종연구소 이사장의 고등학교 시절 투포환 선수로 대회 신기록을 수립한 이야기와 △국제 정치 전문가로서 예측하는 코로나 이후의 국제질서에 대한 견해도 들을 수 있다.

이 외 전두엽 대확장이라는 프로젝트에 맞춰 철학, 클래식, 과학은 물론 토속신앙과 무속인들에 대한 에피소드를 공개했다.

팟빵 매거진 제작팀은 "월말 김어준은 지적 갈증은 있지만 따로 공부할 시간이 부족한 현대인들을 위해 다양한 영역의 지식들을 전하고 싶어 제작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퀄리티 높은 오디오 매거진을 제작해 매월 청취자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팟빵이 올해 1월 첫 선을 보인 오디오 매거진은 기존 팟캐스트와 달리 오디오뿐만 아니라 사진과 일러스트 등 비주얼 미디어를 함께 즐길 수 있다. 월말 김어준 외 씨네21 김혜리 기자의 월간 오디오 매거진 조용한 생활이 매월 발매되고 있다.

jangsta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