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 경기연구원 유치 총력전 펼친다
의정부, 경기연구원 유치 총력전 펼친다
  • 김병남 기자
  • 승인 2021.04.06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 서명운동 등 온·오프라인 총동원 홍보 활동

경기도 의정부시는 경기연구원 의정부시 유치에 대한 시민들의 적극적인 관심 유도와 서명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온·오프라인을 총동원한 홍보활동을 펼치고 있다고 6일 밝혔다.

시는 온라인 서명운동을 위해 지난 5일부터 시 홈페이지를 개설하고, 오프라인 서명운동을 위해 시청 민원실 및 각 동 주민센터에 서명부 및 홍보물을 비치해 경기연구원 의정부시 유치 필요성을 적극적으로 알리는 데 주력하고 있다.

이는 시민들의 염원을 담아 경기연구원 의정부시 유치의 강력한 의지를 대외적으로 표명하고, 의정부시민 모두가 경기연구원 유치 필요성 및 당위성에 한마음으로 힘을 보태기 위한 것이다.

지난날 31일 안병용 시장을 비롯하여 오범구 의정부시의회 의장, 시·도의원, 시민대표(의정부시 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장, 통장협의회장, 새마을협의회장, 바르게살기운동협의회장, 한국자유총연맹회장)가 참여하여 경기연구원 의정부시 유치를 위해 한목소리를 냈던 ‘경기도 공공기관 이전촉구 결의대회’에 이은 이번 서명운동은 경기연구원 의정부시 유치 당위성에 대한 공감대를 일반 시민들에게까지 확대하고 있다.

안병용 시장은 “경기연구원 의정부시 유치는 그동안 국가 안보를 위해 희생을 감내해 온 시에 대한 보상이며, 지역균형발전 가치 실현의 대표적인 사례가 될 것”이라며 “경기연구원은 의정부의 비전을 실현시켜 줄 수 있는 가장 훌륭한 공공기관이며, 더불어 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어 줄 발전의 초석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연구원은 국가의 발전 및 경기도와 소속 시·군의 경쟁력 강화 및 그 밖에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관련 과제를 전문적이고 체계적으로 조사·연구함으로써 국가와 경기도의 발전을 위한 정책개발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설립됐으며 주요정책에 관한 다양한 조사·연구활동을 수행하는 기관이다.

knam07@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