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엘 '온라인 공병 픽업 서비스' 시작
키엘 '온라인 공병 픽업 서비스' 시작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1.04.05 15: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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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연보호, 지역사회 지원 '퓨처 메이드 베터' 일환
온라인 공병 픽업 서비스(이미지=키엘)
키엘 공병이 담겨 있는 에코백(이미지=키엘)

키엘은 집으로 찾아가는 ‘온라인 공병 픽업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5일 밝혔다.

키엘은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해 자연을 보호하고 지역사회를 지원하는 ‘퓨처 메이드 베터(Future Made Better)’ 캠페인의 일환으로 공병 수거 프로그램을 지속 운영하고 있다.

키엘은 소비자가 다 쓴 키엘 공병을 반납하면 공정을 거쳐 100% 모두 재활용해 환경에 부담을 줄인다. 동시에 공병을 반납한 소비자들에게는 반납 개수에 따라 정품 기프트를 제공해 공병 재활용 프로그램 참여를 독려하고 있다.

이를 통해 지난 한 해 국내에서만 총 7.3톤의 키엘 공병이 수거됐다. 수거된 공병은 모두 재활용돼 새로운 자원으로 사용됐다.

특히 올해는 소비자들이 더욱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비대면 형식으로 공병을 반납할 수 있는 ‘온라인 공병 픽업 서비스’가 론칭된 것이다.

온라인 공병 픽업 서비스는 키엘 공병 10개 이상부터 신청 가능하다. 키엘 공식몰과 공식 멤버십 서비스 포털인 마이뷰티박스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키엘은 “일상생활이 돼 버린 언택트 시대를 반영해 집으로 찾아가는 온라인 공병 픽업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들이 더욱 안전하고 편하게 공병을 반납해 환경 보호 실천에 함께 할 수 있도록 했다”고 설명했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