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 업계 첫 모바일 택배게임 '택배왕 아일랜드' 출시
한진, 업계 첫 모바일 택배게임 '택배왕 아일랜드' 출시
  • 이성은 기자
  • 승인 2021.04.02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택배 프로세스 모티브 캐주얼 아케이드 게임
종합물류기업 한진이 출시하는 모바일 택배게임 ‘택배왕 아일랜드’ 이미지. (사진=한진)
종합물류기업 한진이 출시하는 모바일 택배게임 ‘택배왕 아일랜드’ 이미지. (사진=한진)

종합물류기업 한진은 택배·물류업계 처음으로 모바일 택배게임 ‘택배왕 아일랜드’를 다음 달 초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한진은 이번 모바일 택배게임이 무형의 택배·물류 서비스를 젊고 친근한 모바일 게임을 통해 소비자에게 새로운 방식의 간접 경험을 제공해 재밌고 스마트한 택배·물류 문화에 대한 공감과 이해를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택배왕 아일랜드는 택배왕을 꿈꾸는 동물들이 모여 사는 섬에 악당의 장난으로 마비되는 택배 시스템을 다양한 능력을 지닌 총 11종의 ‘한진택배 히어로즈’ 캐릭터가 시스템을 원래대로 되돌리는 이야기로 구성됐다.

택배왕 아일랜드는 대표적인 택배 프로세스인 분류, 상차, 배송 프로세스를 모티브로 라스트마일까지 체험할 수 있는 미니게임 3종을 간단한 조작으로 즐길 수 있는 3차원(3D) 형태의 캐주얼 아케이드 게임이다.

한진은 현재 사내 전 직원을 대상으로 게임 서포터즈 운영 등 사내 테스트를 통해 완성도를 높이고 있다.

또 한진은 게임 내 광고를 유치하는 수익모델을 구축해 택배기사 근로환경 개선에 활용하는 등 회사와 택배 종사자가 상생할 수 있는 사회적 가치를 창출한다.

출시 후에는 컨테이너 항만, 공항 등으로 세계관을 확장해 소비자에게 물류에 대한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한진 관계자는 “게임 개발을 비롯해 물류 트렌드를 선도할 수 있는 차별화되고 혁신적인 마케팅 활동으로 택배·물류업계의 대표적인 문화 아이콘인 신(新) 로지테인먼트(Logistics + Entertainment)를 구축하고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사업 모델을 지속 발굴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sele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