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국생명, 임직원 대상 금연 캠페인
흥국생명, 임직원 대상 금연 캠페인
  • 강은영 기자
  • 승인 2021.04.01 13: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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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공 투자 펀드 형식으로 운영
(자료=흥국생명)
흥국생명 금연 캠페인 포스터. (자료=흥국생명)

흥국생명이 조직 문화 개선 캠페인 일환으로 동료와 함께하는 '흥국도 노담!' 금연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흡연자와 비흡연자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펀드운용 형식을 접목했다. 캠페인에 도전하는 임직원이 작성한 금연 각오를 보고, 다른 임직원이 참여자에게 성공기원 금액을 투자하는 방식이다.

캠페인 참여자가 6개월간 금연에 성공할 경우, 참여자에게는 성공 축하금이 지급되고, 투자자에게는 보상금이 지급된다.

흥국생명은 금연 캠페인에 임직원 20명이 자발적으로 금연 신청을 했고, 임직원 80여명이 투자에 참여했다고 설명했다.

금연 참여자에게는 금연패치 등 금연지원품이 지원되며, 금연 1개월과 3개월이 되는 시점에 성공 기원 선물도 지급될 예정이다.

흥국생명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사회적인 차원에서도 건강관리에 관한 관심이 높아졌다"며 "동료 간 응원 속에 건강한 금연 문화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eykan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