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춘천병원, 원주 섬강중과 정신건강 모델학교 업무협약 체결
국립춘천병원, 원주 섬강중과 정신건강 모델학교 업무협약 체결
  • 조덕경 기자
  • 승인 2021.04.01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국립춘천병원)
(사진제공=국립춘천병원)

국립춘천병원은 원주 섬강중학교 학생들의 정신건강 증진을 위해 지난달 31일 섬강중학교 교장실에서 섬강중학교와 ‘학교기반 정신건강 모델학교사업’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

‘학교기반 모델학교사업’은 정신건강증진에 중점을 둔 △정신건강 모델학교사업과 학교폭력예방에 중점을 둔 △학교폭력예방 모델학교사업으로 구성됐다.

청소년기에 겪을 수 있는 정신건강문제(학교폭력, 우울, 자살 등)를 예방, 조기에 발견함으로써 아동·청소년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국립춘천병원의 정신건강증진사업이다.

이번 업무협약은 도내 아동·청소년의 정신건강증진 및 발달 지원이라는 공동의 목표를 위해 진행되었다.

협약식 이후 국립춘천병원은 교육청, 교육지원청, 섬강중학교와 협업하여 섬강중학교 학생들에겐 정신건강평가, 교육, 정서·행동발달 집단프로그램, 캠페인, 공모전 등 종합적인 정신건강서비스를, 학부모 및 교직원에겐 아동·청소년 관련 정신건강 교육을 제공할 계획이다.

국립춘천병원 최종혁 원장은 “이번 사업이 섬강중학교 학생들의 스트레스 관리 및 심리안정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며 “도내 아동·청소년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신아일보] 조덕경 기자

jogi444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