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도시공원 리모델링 사업 추진
의정부시, 도시공원 리모델링 사업 추진
  • 김병남 기자
  • 승인 2021.03.31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아이누리놀이터 조성 등…12월 사업 완료

경기도 의정부시는 포스트 코로나19 시대를 대비하고, 코로나19로 인해 지친 일상을 회복하는 시민들의 슬기로운 공원 생활을 위해 도시공원 리모델링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31일 밝혔다.

도시공원 리모델링 사업은 낡고 위험한 공원 시설물로 인한 각종 안전사고 발생을 사전에 예방하고, 도심 속 어둡고 음침한 공원 환경을 적극 개선해 도시의 가치와 기능을 향상하는 녹색문화사업이며, 도비 보조금을 지원 받는 도시숲 리모델링 사업과 경기아이누리놀이터 조성 사업으로 시행, 오는 12월 사업을 완료한다.

도시숲 리모델링 사업은 의정부동에 위치한 만남문화공원이 대상지로서 문화공원 기능에 맞게 개선을 요구하는 민원이 끊이지 않는 지역이었으며, 경기 아이누리놀이터 조성사업은 신곡동에 위치한 청룡어린이공원이 대상으로 어린이가 없는 우범화된 공원 환경 개선이 시급한 상황이었다.

사업 대상지 모두 도심 속 소중한 공공시설로서 삭막한 도심 내 녹색 휴식 공간 제공을 위해 시민들이 원하고 마음껏 즐길 수 있는 공원으로 재탄생시킬 계획이다.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이 조금이나마 집 앞 공원에서 힐링할 수 있도록 설계 단계부터 공원 녹지 분야 전문가의 의견을 수렴하면서 진행하고 있으며, 공원을 직접적으로 이용하는 시민들의 요구사항을 적극 반영하기 위해 다양한 방식으로 주민 의견 수렴 절차를 이행한다.

정해창 공원과장은 “시는 현재 도시공원이 108개소가 있으며, 시민들에게 항상 쾌적하고 아름다운 공원 환경을 제공하고, 시민 눈높이에 맞는 공원 기능을 제공하기 위해 매년 지속적으로 도시공원 리모델링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시민 누구나 쉽고 편하게 공원을 이용하고, 모든 시민이 배려 받는 공원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knam07@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