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백자박물관, '2021 상반기 도예강좌' 운영
양구백자박물관, '2021 상반기 도예강좌' 운영
  • 김진구 기자
  • 승인 2021.03.30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7일~7월14일…물레반·조형반 각 10명씩 나눠 진행

강원 양구백자박물관(이하 박물관)은 오는 4월7일부터 7월14일까지 '2021 상반기 도예강좌'를 운영한다.

30일 박물관에 따르면, 도예강좌는 물레반과 조형반으로 나뉘어 총 15회에 걸쳐 진행된다.

물레반은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부터, 조형반은 매주 수요일 오후 2시부터 약 2시간 진행된다. 물레반은 △물레성형 기초 및 나만의 도장 만들기 △물레 시연 △중심잡기 △밥그릇·국그릇·컵·접시 만들기 △원하는 작품 만들기 등의 내용으로 진행된다.

조형반은 △도자공예 기초 및 나만의 도장 만들기 △코일링 기법(컵, 밥그릇, 대접, 원통형 화병) △핀칭 기법(술잔, 찻잔, 막사발) △판 성형(문패 만들기, 각진 기물 성형) △장식 기법(음각·양각·투각·분장 기법) △초벌기물에 전통기법 채색(청화·철화안료) △자유 작품 만들기 등의 내용으로 진행된다.

이를 위해 박물관은 군민 및 희망자를 대상으로 31일부터 4월6일까지 박물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수강신청을 접수한다.

물레반과 조형반 모두 각 10명씩 모집하며, 물레반은 군민을 우선적으로 모집하고, 미달되면 타 지역의 희망자를 대상으로 선착순 모집한다.

수강신청 인원이 정원의 50% 미만이면 폐강되며, 수강기간 중 3회 이상 결석하면 더 이상 수강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다음 학기 신청도 할 수 없다.

정두섭 관장은 “수강료는 무료이고, 재료비와 소성비만 부담하면 된다”며 “자신만의 작품과 다양한 생활그릇을 만들고 싶은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rlawlsrn57@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