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엔지니어링, '2021 스마트 안전기술 공모전' 개최
현대엔지니어링, '2021 스마트 안전기술 공모전' 개최
  • 남정호 기자
  • 승인 2021.03.30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장 근무자 및 대학생·스타트업·협력업체 대상…내달 30일까지 접수
'2021 스마트 안전기술 공모전' 포스터. (자료=현대엔지니어링)
'2021 스마트 안전기술 공모전' 포스터. (자료=현대엔지니어링)

현대엔지니어링이 현장 안전관리 수준 향상과 스마트 안전장비 및 안전기술 고도화를 위해 '2021 스마트 안전기술 공모전'을 연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근로자와 함께하는 안전·보건 아이디어 공모전'과 '스마트 안전기술 경진대회'로 나눠 진행된다.

근로자와 함께하는 안전·보건 아이디어 공모전은 △안전·보건 시설물 도입 △작업 절차·방법 개선방안 △교육·행사 건의 △규정·지침 개선사항 △기타 안전·보건 아이디어 등 5개 분야로 진행된다.

현대엔지니어링 소속 현장에서 근무하는 근로자 누구나 모바일 웹페이지 '현대엔지니어링 안전생각함'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스마트 안전기술 경진대회는 △화재 감지 경보 △근로자 감지 경보 △장비 접근 감지 경보 △무인가스 측정 시스템 △드론 △CCTV △스마트 센서 △IoT(사물인터넷) 기반 안전관리 △빅데이터 기술 적용 아이디어 △기타 스마트 안전 기술 등 10개 분야에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안전에 관심있는 대학생과 스타트업, 협력업체가 대상이다. 

공모전 접수는 내달 30일까지다. 참가 방법은 현대엔지니어링 홈페이지나 공식 블로그에서 제안서 양식을 다운로드 받아 작성한 뒤, 첨부 서류와 함께 공지된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2021 스마트 안전기술 공모전에 입상한 아이디어들을 밑거름으로 더욱더 안전한 건설현장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outh@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