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계발책,여자들의 생존법칙외 다수 소개
자기계발책,여자들의 생존법칙외 다수 소개
  • 신아일보
  • 승인 2009.07.27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자들의 생존법칙

이 시대를 살고있는 평범한 여성들은 어떤 고민을 안고 있을까? 드라마나 영화 속에 등장하는 여자들은 지나치게 부자거나, 예쁘거나 혹은 지나치게 불행해 평범한 여성들과의 삶과는 거리가 멀다.

책은 평범한 여성들에게 좀 더 씩씩하게, 지혜롭게, 용기를 내 한번 살아보라고 이야기한다.

각각의 상황에 따른 여자들의 생존법칙을 현실적으로 제시하고 있다.

야마다 아카네 지음, 이은정 옮김, 176쪽, 1만원, 연암사

◇장미의 비밀

‘장미의 비밀’은 기발한 반전이 돋보이는 독특한 형식의 비즈니스 우화다.

바티간의 성지인 로마를 배경으로 흥미진진한 이야기가 펼쳐진다.

장미의 비밀은 바로 행복을 가져다주는 성스러운 부적의 의미를 담고 있다.

종교적인 믿음과 사후세계, 영원한 삶을 상징하는 장미 꽃잎은 예수가 못 박힐 때 얻은 성혼, 즉 성스러운 상처다.

주인공을 따라 수수께끼 같은 에피소드를 따라가다 보면 인생의 진정한 행복과 성공을 얻기 위한 5가지 장미의 비밀과 그 속에 담긴 인생의 교훈을 만날 수 있다.

마크 피셔 지음, 신윤경 옮김, 200쪽, 1만2000원

◇이유 없이 행복하라

바쁜 삶 속에서 잃어버리기 쉬운 행복과 꿈을 어떻게 지켜가야 할지를 알려준다.

스스로 행복지수를 높일 수 있는 실천방안들을 체계적으로 제시한다.

마시 시도프·캐럴 클라인 지음, 안진환 옮김, 1만5000원, 황금가지

◇글쓰기로 돈 버는 자유기고 한번 해볼까?

자유로운 직업 활동을 하면서 사회적인 대우를 받고 자신의 글에 따라 평가받는 직업인 자유기고가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자유기고가로 활동하기 위해 어떤 준비를 해야 하고, 어떻게 활동해야 하는지를 담고 있다.

예비 자유기고가들이 꼭 알아야 할 사항 73가지를 Q&A 형식으로 정리했다.

황성근 지음, 304쪽, 1만3000원, 위즈덤하우스

◇공부중독

성적이 0.1%안에 드는 습관을 만들어주는 안내서다.

학생에게 남보다 적은 시간으로 원하는 성적을 이룰 수 있도록 도움과 여유를 준다.

부모에게는 공부를 하면서 아이가 어려워하는 점이 무엇인지 이해할 수 있는 통로를 마련해 준다.

이론서가 아닌 프로그램서다.

학생들이 12주 동안 따라하면서 공부중독에 빠지도록 체계적으로 주별 계획을 구성해놓았다.

김문수 지음, 288쪽, 1만2000원, 담소원

◇타고난 리더는 없다

미 육군 중장으로 전역한 저자가 웨스트포인트(미국육군사관학교)에서 탁월한 리더를 육성하는 열 가지 원칙을 풀어냈다.

MIT에서 핵공학을 전공할 정도로 뛰어난 두뇌를 가진 저자는 “리더는 타고나는 것이 아니다”라고 강조하는 이유는 분명하다.

머리만 뛰어난 사람들은 웨스트포인트의 교육을 견디지 못하고 낙오하는 것을 수없이 보았기 때문이다.

웨스트포인트에서 직접 생도들을 지휘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저자는 ‘영향력 있고 성공적인 리더’가 되려는 평범한 사람들에게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를 자세하게 설명해준다.

조셉 P. 프랭클린 지음, 안종성 옮김, 232쪽, 1만2800원, 타임스퀘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