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블록체인 게임' 라인업 5종 추가…시장 '리딩'
위메이드, '블록체인 게임' 라인업 5종 추가…시장 '리딩'
  • 송창범 기자
  • 승인 2021.03.23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메이드의 블록체인 게임 5종 이미지.(사진=위메이드트리)
위메이드의 '블록체인 게임' 5종 이미지.(사진=위메이드트리)

위메이드가 볼록체인 게임 라인업을 확대, ‘블록체인 플랫폼’ 시장을 리딩한다는 계획이다.

위메이드 블록체인 전문 계열사 위메이드트리는 23일 ‘위믹스 플랫폼’을 위한 게임 5종을 추가로 발표했다.

이번에 발표한 블록체인 게임들은 '에브리타운', '윈드러너', '어비스리움', '피싱 스트라이크', '이카루스M' 게임 IP 기반의 총 5개다. 이중 '에브리타운', '윈드러너', '어비스리움', '피싱 스트라이크' IP는 글로벌 시장에서 1000만 다운로드를 넘긴 흥행작들이다. '이카루스M'은 최근 라인게임즈에서 출시한 게임 '이카루스 이터널'에서도 활용된 대작 게임 IP다.

위메이드트리는 흥행 IP 기반의 신규 게임들에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하기 위해 여러 가지 접근법을 유연하게 구상 중이다. 게임을 스마트 컨트랙트 기반으로 재개발해 ‘for WEMIX’ 버전 게임으로 새롭게 선보이는 방법, 위믹스 토큰으로 게임 내 결제를 가능하게 하는 방법, 게임 아이템을 위믹스 블록체인 상의 NFT로 만들 수 있게 하는 방법 등이 활용된다.

이를 통해 이미 서비스하고 있는 ‘버드토네이도 for WEMIX’와 ‘재신전기 for WEMIX’에 더해 상반기 출시 예정인 ‘크립토네이도 for WEMIX’, ‘아쿠아토네이도 for WEMIX’까지 다수의 신작 라인업을 확보, 플랫폼을 성장시켜 나간다는 계획이다.

위메이드트리의 김석환 대표는 “론칭한지 2개월이 지나가고 있는 위믹스 플랫폼은 꾸준하게 성장해 일 이용자 2만명을 넘어 3만명을 향해 순항하고 있다”며 “위메이드가 보유하고 있는 성공한 IP를 모두 활용, 블록체인 시장을 선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ja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