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님-3040자녀 연결 'B tv 패밀리'가 떴다
부모님-3040자녀 연결 'B tv 패밀리'가 떴다
  • 송창범 기자
  • 승인 2021.03.22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B, 자녀가 부모님 대신 가입 상품…VOD선물하기‧가족앨범 구현
한 가족이 부모님과 자녀를 연결하는 ‘B tv 패밀리’ 상품을 통해 TV를 시청하고 있다.(사진=SK브로드밴드)
한 가족이 부모님과 자녀를 연결하는 ‘B tv 패밀리’ 상품을 통해 TV를 시청하고 있다.(사진=SK브로드밴드)

SK브로드밴드(대표 최진환)는 B tv를 통해 부모와 자녀를 연결하는 상품인 ‘B tv 패밀리’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B tv 패밀리는 부모님과 떨어져 사는 3040세대 자녀가 부모님 대신 미디어, 통신 서비스에 가입하고 요금을 납부하는 가족 연결 상품이다.

SK브로드밴드 관계자는 “B tv 패밀리를 통해 ‘Lovely B tv’의 핵심가치인 가족, 행복, 공유를 실현하고 따뜻한 가족관계 형성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B tv 패밀리는 △시니어 맞춤 상품 ‘해피시니어’ 월정액(월 5500원) △VOD 선물하기 △가족앨범 △AI 부모님 케어(NUGU opal 서비스, 월 2200원) △초고속인터넷 및 와이파이 서비스 등을 모두 제공하면서 월정액 요금은 정상가 대비 약 30% 할인한 게 특징이다.

B tv 패밀리에 가입하면 개통과 동시에 부모님과 자녀의 B tv가 연결된다. 서로 연결된 B tv를 통해 VOD 선물하기, 가족앨범과 같은 패밀리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VOD 선물하기는 메뉴에서 정상가의 20% 할인된 금액으로 부모님께 콘텐츠를 보낼 수 있다. 가족앨범은 자녀가 모바일 B tv 가족사진 등록 메뉴에 사진을 올리면 부모님이 B tv ‘해피시니어’ 홈 화면과 가족앨범 메뉴에서 사진을 볼 수 있는 서비스다.

부모님 케어 서비스 NUGU opal도 무료로 제공한다. 음성인식을 지원하는 AI 셋톱박스를 통해 △투약알림 △일정알림 △생활알림 △두뇌체조 △건강박사 △긴급 SOS 등 시니어 생활에 꼭 필요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7080 가요부터 최신 유행 트로트까지 시니어 애창곡 500여 곡의 반주를 즐기는 TV 노래방 서비스도 B tv 패밀리 고객에게 무료로 제공한다.

초고속인터넷과 와이파이, B tv, AI 2 셋톱박스를 동시에 제공하는 B tv 패밀리의 월 이용료는 정상가 4만1800원 대비 약 30% 할인한 2만9700원이다. 단 3년 약정시다.

B tv 패밀리는 ‘효(孝)’의 개념을 추가해 요금 납부는 자녀 명의로만 가능하며 자녀 1명당 최대 부모 2회선까지 가입할 수 있다. SK브로드밴드 고객센터(국번없이 106)를 통해 B tv 패밀리 가입 신청 및 문의를 받는다.

이재광 SK브로드밴드 영업기획그룹장은 “각박한 생활 속 가족 간 연결을 통한 즐거움을 드리기 위해 ‘부모님과 나는 B tv로 이어진다’는 콘셉트를 접목, B tv 패밀리를 기획했다“며 ”더욱 세분화된 고객 분석 활동을 통해 ‘Lovely B tv’의 가치를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kja33@shinailbo.co.kr